영어의 뼈와 살 - 영어의 기본 뼈대와 수식어인 살이 어떻게 붙고 작동하는지 배우는 책 영어의 뼈와 살
라임 지음 / 라임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점점 짧은 동영상에 익숙해지는 것 같아요.

빠르게 흘러가는 영상들 속에 눈길을 사로잡는 장면들이 있어요.

일부러 기억하지 않아도 찰칵, 사진 찍듯 머릿속에 남는 거죠.

그만큼 영상이나 이미지는 짧은 시간 노출되어도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공부는?

<영어의 뼈와 살>은 기초 문법책이에요.

우선 이 책을 읽은 소감은 한 마디로 "세상에나~~"였어요.

제목부터 심상치 않더라니,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영어의 기본 뼈대와 수식어인 살이 어떻게 붙고 작동하는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개요도(스키마 schema)로 그려져 있어요.

컴퓨터 배울 때 그리는 순서도처럼 영어 문장을 깔끔하게 도식으로 보여줘요.

영어 문장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는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인데, 우리말과 영어를 나란히 비교하면서 그 차이점을 확인해줘요.

구구절절 설명보다는 문장 개요도라는 이미지가 단순하면서 더 확실하게 인식되는 효과가 있네요.

처음 영어 문법을 배우는 사람에게 너무 구체적인 내용부터 설명하면 금세 질려 버리고 머릿속에 남는 건 그저 '어렵다'일 거예요.

그런데 이 책은 영어의 기본 골격에 집중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한 권을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물론 이 책은 한 번 읽는 것으로는 부족할 수 있어서 최소 3번 읽는 것을 추천한다고 해요. 대신 공부하지 말고 가볍게 읽으면 돼요.

'아하, 영어 문장은 이렇게 생겼구나~'라고 알아차리는 정도로 술술 읽어가면서 개념 요약과 개념 확인 문제를 부담 없이 풀 수 있어요.

정말이지, 이토록 간단하게 문법 설명을 했다는 점에서 놀랐어요.

사실 기존의 문법책들은 굉장히 꼼꼼하게, 하나라도 더 알려주기 위해서 많은 설명들을 해주고 있어요. 당연히 이런 문법책은 영어 공부를 위한 필수 교재예요.

중요한 건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단계별 교재를 찾아서 공부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남들이 아무리 좋다고 얘기해도 나와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어요.

그런 의미에서 <영어의 뼈와 살>은 스스로 영어의 기초가 약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 교재인 것 같아요.

영어 단어를 아무리 많이 외워도 문법의 기본기가 없으면 제대로 문장을 만들 수가 없어요. 단어만 나열하는 것으로는 충분한 의사소통이 되질 않죠.

책의 마지막 단원은 자주 쓰이는 표현을 패턴으로 익히는 <주요 표현 & 형태 변화>가 나와 있어요.

유명한 영어 강사님이 패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설명해주신 게 떠오르네요.

<영어의 뼈와 살>은 영어의 전반적인 맥을 잡는 기초편이므로, 이 책 한 권으로 문법을 끝내겠다는 욕심은 NO ! NO !

가장 기초적인 내용들을 가볍게 혹은 즐겁게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 될 것 같아요. 산뜻하게 영문법의 기초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아요.

시작이 좋아야 끝까지 갈 수 있는 힘이 생기겠죠?   영어라는 마라톤 경기를 완주하려면 기본 체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