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 숨은 미스터리를 찾아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

그림책으로 먼저 접했기 때문에 셜록 홈즈 같은 책 속 캐릭터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일본 TV 만화의 주인공이었네요.

어느날 갑자기 모습을 감춘 아버지 레이튼 교수를 찾기 위해 탐정사무소를 운영하는 카트리에일 레이튼의 기상천외한 사건 이야기라고 하네요.

레이튼 교수의 딸 카트리에일 레이튼과 말하는 강아지 셜로, 조수 노아가 매일매일 여러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거래요.

오호, 멋진 탐정 레이튼의 등장만으로 기대감 쑥쑥!

<숨은 미스터리를 찾아라!>는 어린이 그림책이에요.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에서 벌어지는 사건 이야기 대신 숨은 그림 찾기를 할 거예요.

바로 이 책은 재미있는 게임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카트리에일의 수수께끼 파일을 그림 퀴즈로 풀어보는 그림책이에요.

스케치북 정도의 큰 사이즈라서 책을 펼치면 더욱 커다란 그림을 만날 수 있어요.

올망졸망 귀여운 캐릭터들 사이에서 정해진 아이템을 찾아야 해요. 이른바 숨은 그림 찾기!

탐정에게 반드시 필요한 집중력과 관찰력을 키울 수 있는 게임이죠.

처음 만나게 될 장소는 레이튼 탐정사무소예요. 다음 장소는 탐문을 위해 런던 브릿지에서 막심 제과점 그리고 스노우 타운, 뉴 시네마 천국, 런던 백화점, 영국 박물관, 걸프레쳐의 대저택까지 샅샅이 살펴봐요. 중간에 틀린 그림 찾기와 그림자 찾기, 알쏭달쏭 퀴즈가 있어요.

모든 그림들이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의 명장면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각 장면마다 에피소드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원래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무소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북이지만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는 다 그럴만한 매력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카트리에일 레이튼의 모습을 보니 정말 멋져요. 영국 런던이라는 배경이 대표적인 탐정으로 셜록 홈즈를 떠올리게 되지만, 이 그림책을 본 어린이들에게는 레이튼 탐정이 머릿속에 남을 것 같아요. 전체로 보면 커다란 그림이지만 꼼꼼하게 들여다보면 아기자기 예쁜 캐릭터들을 발견하는 즐거움이 있어요. 사건 해결을 위해서는 큰 그림뿐 아니라 작은 부분 하나도 놓쳐서는 안 되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