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회화 : 토이 스토리 4 (스크립트북 + 워크북 + MP3 CD 1장) -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라이언 강 해설 / 길벗이지톡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가장 많이 쓰는 말이 뭘까를 생각해봤어요.

아마도 "그냥~"인 것 같아요.

영어로 표현하면 뭘까요. "그냥"은 "Just  because."예요.

일상에서 자주 쓰는 표현을 익히려면 원어민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친한 원어민이 없다면?

자막 없이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회화 공부를 하는 경우가 있어요.

본인 수준에 맞다면 상관 없지만 제 경우에는 무조건 보는 것은 별 효과가 없더라고요.

그럴 때 도움이 되는 교재가 있어요.

바로 <스크린 영어회화>예요.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로 좋아하는 영화를 시청하면서 영어회화를 공부하고 있어요.

이번 영화는 최근 개봉작이라서 더욱 따끈따끈하네요.


영화 <토이스토리4>에서 30장면을 뽑은 워크북과 전체 대본이 담긴 스크립트북으로 매일 한 장면씩 익히고 있어요.

[ Day 22 = Something Callde 'Loyalty'  '의리'라는 것] 에서 익숙한 표현이 등장해서 머릿속에 쏙 들어갔어요.

● 그냥 =  Just  because.

● 그럼 우리 여기 남은 장난감들은 신경도 안 써?   =  So the rest of us don't count ?

● 내 얘기는 그런 뜻은 아니야.  =  T- that's not what  I meant.

● 이런 걸 "의리"라고  부르는 거야. =   It's called  "loyalty."

우리말로도 자주 쓰는 표현들이라서 유용한 것 같아요. 영어로도 입에 촥 붙을 수 있게 반복해서 듣고 따라 말하는 연습이 필요해요.

교재가 좋은점은 문장과 뜻을 그냥 외우는 게 아니라 문장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count 의 기본적인 의미는 '수를 세다, 계산하다'인데, 좀더 나아가서 이 단어는 '계산에 넣다, 포함시키다'라는 의미로도 쓰인대요.

그래서 count 를 '~로 계산하다 / 치다'라고 하면 문맥이 매끄럽게 해석되는 경우가 많대요.

" That doesn't count."  = 그건 안 친다.  /  Billiard doesn't count as a sport .  = 당구는 스포츠로 쳐주질 않는다.

[ " It's called ~ "   =  이런 걸 (소위)  ~라고 부른다 ] 라는 표현을 패턴으로 익히다 보면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어요.

이런 기분을 뭐라고 부르죠?   =  What do you call these feelinds?

그런 걸 바로 "사랑"이라고 하지.  =  It's called "Love".

아하! 내가 사랑에 빠진 거로군.  =  Aha !  I've fallen in love.


평생 배우처럼 연기할 일이 없는데, 이 교재로 영어회화를 익히다 보니 혼자 영어 대사를 떠들면서 연기까지 하게 되네요.

좀더 실감나게, 영화 속 주인공의 심정을 담아서 대사 연습을 하면 기억에 더 오래 남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영화의 장면을 대사에 집중해서 보니까, <토이스토리4>의 주인공 우디에게 점점 더 빠져드는 것 같아요.

우디는 자신의 마음을 의리라고 표현해요. 잊혀진 장난감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와 자신과의 의리!

아이가 재미있게 가지고 노는 장난감도 언제든지 싫증나면 버려질 수 있어요. 우디는 그걸 알면서도 아이 없이 살 수 없다고 말해요.

우디에게 아이와의 관계는 자기 존재의 의미인 거예요. 그게 장난감의 숙명인 거죠.;

시리즈 4편까지 나올 정도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영화 토이스토리를 통해서 영어회화를 공부하다보니 영화가 더욱 좋아졌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