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법 세트 - 전4권 고양이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법
김용성.최희선.추아롬 지음 / 생능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를 좋아한다면 반하게 될 비법책이에요.

무슨 비법이냐면, 바로 수학!

<고양이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법 세트>를 처음 보자마자, 아이의 반응이 남달랐어요.

아무래도 책 표지에 귀여운 냥이 덕분인 것 같아요.

일반적인 수학 문제집과는 차별화된 느낌이랄까.

일단 책을 펼치면 친절한 안내문과 서약서가 나와 있어요.

고양이들이 재미있게 가르쳐주는 색다른 사칙연산의 비법을 기대하시라~~


               서약서

- 나는 아무리 힘들고 귀찮더라도

수학공부를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며, 아무리 쉽더라도

대충 넘어가지 않을 것이며, 고양이 선생님들과 끝까지

이 책을 가지고 수학 공부를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합니다.

                         - (서명)


이 책의 등장인물은 10살 친구들인 나엉뚱, 왕척척, 고세미 그리고 수학의 고수인 고양이 나야옹, 나냥이 등이에요.

진짜 주인공은 이 책으로 공부하는 친구들이겠죠?

책의 구성은 덧셈편, 뺄셈편, 곱셉편, 나눗셈과 분수편으로 되어 있어요.

4권 세트인 줄 알았는데, 각 연산마다 워크북이 같이 있어서 낱권으로는 8권이에요.

덧셈편에서는 한 자릿수 덧셈부터 시작해요. 10의 보수와 10배수 이용하기 개념을 만화로 설명해줘요.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라서 수학에 대한 거부감 없이 즐겁게 읽으니 좋더라고요. 재미있다는 반응이에요.

"빨리 계산하는 방법 없을까?"

"당연히 있다냐옹~!

3가지 방법을 알려 주겠다냐옹~~"

말끝마다 "~냐옹"을 붙이는 고양이화법이 재미있는지 내용을 소리내어 읽더라고요.

확실히 알아야 할 연산 비법이라서 만화 다음에는 좀더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설명해주는 방식이 다양해서 책 읽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어요.

연산 풀이 과정을 차근차근 하나씩 보여주고, 간단히 문제를 풀면서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학교 시험 100점에 도전하는 다섯 손가락 문제와 심화 문제, 고수의 정리 노트, 재미있는 숫자 놀이까지 구성이 알찬 것 같아요.

뺄셈편에서는 수직선을 이용해서 빼기 문제를 풀면서 익힐 수 있어요.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을 때는 덧셈과 뺄셈의 순서를 바꾸어 계산할 수 있다냥~~

요즘 한창 구구단을 외우고 있어서 곱셈편부터 읽더라고요. 신기한 손가락 구구단은 6단부터 9단까지 외우지 않고 답을 구하는 방법이에요. 거의 구구단을 이용한 손가락 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덧셈을 처음 배울 때 이후로 손가락셈을 오랜만에 하는 것 같아요. 손가락 구구단은 9단이 제일 간단하고 쉬운 것 같아요.

나눗셈과 분수편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에요. 곱셈에서 나눗셈과 분수로 넘어갈 때, 제대로 익혀야 수학과 친해질 수 있어요. 사칙연산은 기초 중의 기초라서 매우 중요해요. 보통 초등학교 5학년이면 사칙연산 과정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수학을 배우기 때문에 기초 단계인 사칙연산을 완벽하게 해내야 다음 단계가 수월해요.

그런 의미에서 <고양이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법 세트>는 초등수학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필수 교재인 것 같아요.

기존에 연산 훈련을 위한 수학 문제집을 몇 권 풀어봤는데, 이 교재가 특히 재미있고 알차게 구성된 것 같아요. 학습만화와 스토리텔링 그리고 문제집이 하나로 결합된 점이 아이들의 흥미와 집중력을 높인 것 같아요. 추가로 워크북이 있는 것도 매우 만족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