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주혁명
최제현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사주에도 알레르기가 존재한다?
재미있는 비유인 것 같아요.
특정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미리 피하고 먹지 않듯이, 삶의 알레르기도 알 수 있다면 삶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에요.
인생 최대의 변수, 삶의 알레르기(= 합충형해파 合沖形害破)!!!
누구나 자신이 태어난 생일만 알면 자신의 길흉을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다는 거예요.
이른바 사주 혁명~~
이 책의 활용법은 다음과 같아요.
① 자신의 사주팔자(四株八字) 만들기 (392p)
② 사주 명리 이해하기
③ 한난조습 이해하기
④ 오행과 십성 이해하기
④ 용신 이해하기
⑤ 운의 혁명 이해하기
⑥ 사주 알레르기 합충형해파 이해하기
⑦ 일주론 이해하기
기본적으로 사주의 핵심 원리를 알고 이해해야 사주 혁명이 가능한 법.
자신의 알레르기(합충형해파)를 알고 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의 사주팔자를 알아야 해요.
그래서 맨처음 할 일은 자신의 사주팔자를 만드는 거예요.
사주팔자의 어원은 연월일시를 나타내는 네 개의 기둥이 음양으로 나누어져서 천간지지로 구분하여 여덟 개의 오행으로 변환된 상태를 말해요.
자신의 운명을 바꿔 줄 사주명식(命式) 만드는 법은 다음 순서대로 무조건 4단계만 따라하면 완성돼요.
◈ 1단계 = 본인의 생년월일을 정확하게 적는다.
예1) 1970년 3월 20일 (양력) 오후 4시 30분경.
◈ 2단계 = 만세력을 꺼내 놓고, 해당 년부터 일까지 적어 넣는다.
◈ 3단계 = 일간(日干)이 무엇인지 살펴보라.
예2) 일간이 기와 오후 4시 30분을 아래 시간조견표(396p)를 대입하면, 신시(申時)이며 간지로는 임신(壬申)에 해당한다.
◈ 4단계 = 완성한 자신의 사주명식을 외우기.
사주팔자는 고정불변이다?
아니에요. 사주팔자는 정해져 있지만 행운에 의해서 늘 끊임없이 움직여요. 여기서 행운이란 좋은 운이 아니라 움직이는 운을 의미해요.
사주팔자가 자동차라면 행운은 운행(운전자)이고 도로라고 비유할 수 있어요.
자동차의 목적은 운행하는 것이지 전시된 관상용이 아니라는 거죠.
어렵게 말하면, 사주팔자는 운에 의해 발현되는 것이고 발현되는 운은 합충형해파 알레르기와 용신에 의해 결정돼요.
쉽게 풀어보면, 사주팔자는 정해진 게 아니라 자신이 어떤 노력과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바뀔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이 책은 사주 혁명을 통해 행복의 길로 이끄는 안내서라고 할 수 있어요.
우리가 계절의 순환을 막을 수는 없지만 계절에 따라 옷을 바꿔 입듯이, 운명에게 일어나는 합충 변화를 알면, 인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어요.
또한 <최제현의 사주 이야기>를 통해서 인간의 본성과 마음에 대하여 유익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그 중에서 근래 읽은 프란츠 카프카의 《소송》을 인용한 부분이 인상적이에요. 은행원 요제프 K는 서른 살 생일에 아무런 영문도 없이 체포되는 이야기인데, 이때 K는 최선을 다해 자신의 무죄를 주장하며 소송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줘요. 여기서 소송은 인생을 비유하고 있어요. 우리는 자신의 의지나 선택에 관계없이 실존하며, 소송이라는 거대한 인생의 소용돌이 속에 아무런 준비 없이 내던져진 채 살아남으려 발버둥 치고 있어요. 부조리한 소송에 적절히 대응하는 방법은 나 자신을 정확히 아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저자는 이야기해요.
결국 우리가 사주를 알아야 하는 이유도 인생 소송에서 살아남기 위한 것이라고 말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