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생물이 대단하다! : 이상한 나라의 희귀 동물 - 드래곤빌리지 지식 체험 만화백과 ㅣ 이 생물이 대단하다!
크리에이터:D 지음 / (주)하이브로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와우~ 이 생물이 대단하다!
두 번째 책이 나왔네요. 주인공은 바로 이상한 나라의 희귀동물이에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는 인간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생물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어요.
이 책은 다양한 생물들을 소개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지구생태계 환경을 알려주고 있어요.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잖아요. 더 넓은 세상, 다양한 생물들을 알게 된다는 건 그만큼 생각도 커진다는 의미일 거예요.
<이 생물이 대단하다! #이상한 나라의 희귀동물>은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두 드래곤빌리지 친구들이에요. 완다(윗치 드래곤)는 도도한 겉모습과 달리 속마음은 따뜻한 드래곤이고, 마쿠는 항상 화가 난 것처럼 눈을 부라리고 있지만 귀여운 것이라면 사족을 못쓰는 드래곤이에요. 명랑하고 호기심 많은 드래곤 아이카, 특이한 생김새의 변종 에그 드래곤 즈몬, 자존심이 강하고 고집이 세지만 의리파 드래곤 록시, 겁이 많고 여린 드래곤 치카가 이상하고 엉뚱한 동물 나라에서 놀라운 모험을 하게 돼요.
이상하고 엉뚱한 동물나라의 쿼카는 호기심이 많아 길에 떨어진 것은 다 주워서 배 주머니에 넣어두는 동물 친구예요. 파인은 쿼카의 단짝 친구인데 몸에 뾰족한 가시가 나 있어서 산미치광이(호저)라고 불리며 주변의 오해를 받지만 속은 누구보다 온순해요. 쿼카와 파인은 하트 왕 K님을 납치했다는 누명을 쓰고 현상수배범이 되었어요.
드래곤빌리지 친구들은 바로의 주스 가게에 갑자기 나타난 쿼카와 파인을 뒤쫓다가 마법의 통로를 통해 이상하고 엉뚱한 동물 나라로 가게 되었어요.
그곳에는 못된 벌거숭이뻐드렁니쥐가 다스리고 있었어요.
여기서 잠깐, 벌거숭이뻐드렁니쥐는 실제로 존재하는 동물이에요. 케냐, 소말리아, 에티오피아의 사막에서 서식하고 있어요. 쿼카는 오스트레일리아 로트네스트섬에서만 만날 수 있고, 또 다른 이름은 쿠아카왈라비예요. 웃는 얼굴을 하고 있어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산미치광이는 호저라고도 불리며 등과 옆구리, 꼬리에 뾰족한 가시털이 돋아 있어요. 모두 희귀 동물이에요. 희귀 동물에 관한 기준이 정식으로 정해져 있지 않지만 국제 자연 보전 연맹(IUCN)에서는 멸종 위기 등급을 정해두었어요. 국제 자연 보전 연맹 적색 목록에 따르면 총 9단계로 분류하며, 개체 수가 줄어드는 속도, 개체 크기, 분포 지역, 지역당 분포 개체 수 기준, 단계별로 동물을 나누었습니다. 【 정보 부족 - 미평가 - 관심대상 - 준위협 - 취약 - 위기- 위급 - 야생 절멸 - 절멸 】
육지뿐 아니라 바다에도 점점 사라져가는 동물들이 많은 것 같아요.
재미있는 이야기 뒤에 토론하는 코너가 있어요.
토론 주제는 두 가지예요.
희귀 동물 보호를 위해 동물원은 유지되어야 할까?
희귀 동물 보호를 위한 '희귀 동물 사냥'은 계속해도 될까?
찬성과 반대로 나누어 각자의 의견을 이야기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한 나라의 희귀 동물 이야기를 통해서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