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추리 - 논리적 사고훈련
주거원 지음, 최인애 옮김 / 오렌지연필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셜록 홈즈처럼 뛰어난 추리를 하고 싶어요. 물론 능력은 좀 모자라지만 마음만큼은 셜록 홈즈거든요.

평소에 추리소설을 자주 읽는 편인데, 나름의 탐정 촉을 발휘하려고 해도 이야기에 빠져서 추리력이 분산되고 말아요.

그런데 마침, 마음에 쏙 드는 책을 발견했어요.


<논리적 사고훈련 탐정추리>는 추리 수수께끼 책이에요.

추리소설처럼 짧은 이야기 형식으로 된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요.

모두 70개의 추리 문제가 담겨 있어요. 크게 네 부분으로 나뉘어서 첫 번째 파트는 중급 수준이고, 점차 난이도가 높아져요.

과연 어떤 사건이 벌어졌을지 궁금하죠?

정말 다양한 범죄 사건이 나와서, 추리소설을 여러 권 읽은 느낌이에요.

각 이야기마다 숨겨진 단서를 찾아야 해요. 그 단서들이 가리키는 것이 바로 범인이에요.

이야기가 그리 길지 않아서 대부분의 단서는 쉽게 찾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중요한 건 그 단서가 지닌 의미를 아는 거예요.

왜 그런지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야 제대로 된 추리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단서를 포착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력이 향상된다고 볼 수 있어요. 

물론 추리 수수께끼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놀이가 아니라 과제가 될 수 있으니까 억지로 할 필요는 없어요.

원래 우리의 뇌는 즐거운 활동을 하면 집중력이 더 높아진다잖아요. 추리 수수께끼를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라는 점.

한 권의 책으로 잠자고 있던 추리욕구가 깨어난 것 같아요.

아, 맞히고 싶다~~~  조금만 더 추리하면 정답은 바로바로 너!  네가 범인인 이유를 알려주마! ㅋㅋㅋ

혼자 즐겁게 탐정 놀이를 해봤어요. 범인을 맞출 때의 쾌감이란... 역시 이 맛이야!




일단 추리 수수께끼가 무엇인지는 직접 봐야 알 수 있겠죠?

■ 41 ■  진짜 신부 찾기  (100-101p)

덴마크인 사업가 루이는 업무차 미국에 왔다가 불의의 자동차 사고로 세상을 뜨고 말았다.

더욱이 그는 얼마 전에 결혼한 새 신랑이었기에 안타까움을 더했다.

미국에 사는 루이의 친구 J는 즉시 그의 아내에게 전보를 보내 사고 소식을 전하면서

빠른 시일 내에 미국에 와달라고 부탁했다.

얼마 후, 비운의 새 신부가 미국에 도착했다. 그런데 그녀를 마중 나간 J는 그만 아연하고 말았다.

약속 장소에 두 명의 여자가 나타나 서로 자신이 루이의 아내라고 주장했기 때문이다.

J는 새 신부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다. 그가 가진 정보라고는 그녀가 피아노 선생님이라는 것뿐이었다.

결국 J는 탐정 찰리에게 도움을 청했다.

찰리는 조사를 통해 루이가 젊은 나이에 사업으로 큰 재산을 일궜고,

그가 사망할 경우 모든 재산을 새 신부가 물려받게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두 명의 신부 중 한 명은 루이의 유산을 노리고 나타난 사기꾼이 분명했다.

찰리는 눈 앞의 두 여성을 찬찬히 살펴보았다.

한 명은 금발에 피부가 하얀 편이고, 다른 한 명은 적갈색 머리칼에 피부가 비교적 어두웠다.

외모만 봐서는 누가 루이의 아내인지 알 도리가 없었다.

무언가 곰곰이 생각하던 찰리가 두 여성에게 말했다.

"두 분 모두 피아노를 연주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그의 제안에 당황해하는 여성은 없었다. 누가 가짜인지는 몰라도 분명히 사전에 철저히 조사하고 준비해온 것이 분명했다.

먼저 연주한 쪽은 적갈색 머리였다. 그녀는 현란한 손놀림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곡을 연주했다.

음악에 문외한인 찰리가 듣기에도 수준급의 실력이었다.

그는 피아노를 치는 적갈색 머리 여성의 왼손에 보석반지 하나와 작은 다이아가 박힌 결혼반지가 끼워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곧이어 금발의 여성도 아름다운 곡을 연주했다. 역시 훌륭하고 아름다운 연주 솜씨였다. 금발의 여성은 오른손에 다이아반지 하나만 끼고 있었다.

연주가 모두 끝난 후, 찰리가 적갈색 머리 여성에게 다가갔다.

"가짜 신부 흉내는 그만두고 이제 돌아가시죠."

적갈색 머리 여성은 발끈하며 새된 소리를 질렀다.

"왜 내가 가짜라는 거죠? 내가 저 여자보다 연주를 못하기라도 했다는 건가요?"

그러나 찰리가 차분하게 이유를 설명하자 적갈색 머리 여성은 아무 말도 못 한 채 침울한 표정으로 자리를 떴다.

찰리가 그녀를 가짜라고 한 이유는 무엇일까?


☞  정답은 책 속에 나와 있어요.  이미 찾았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