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손가락 요가 달력 - 막힌 기혈을 풀고 유연성을 높이는 손가락 요가!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 달력 시리즈 6
다츠무라 오사무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 달력 시리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키우기에 제격이거든요.

탁상달력 형태로 만든 것이 굿아이디어예요.

식탁 위에 놓아두면 짬짬이 시간이 날때마다 활용할 수 있어요.


<하루 1분 손가락 요가달력>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손가락 마사지 운동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저자 다츠무라 오사무는 요가와 호흡법의 세계적 권위자라고 해요.

'손을 보면 건강이 보인다'는 말처럼 손은 온몸의 축소판이나 마찬가지예요.

그래서 손가락 자극만으로도 전신을 자극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따라서 손가락 요가는 간단한 손동작으로 막힌 기혈을 풀어주고 '기'의 흐름을 활발하게 만들어 건강한 몸 상태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평소 손바닥에 기본 뜸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뜸을 하기 위한 준비과정이 번거로워서 자주 못하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손가락 요가는 이 책만 있으면 다른 준비물은 필요가 없어서 편리한 것 같아요.

손가락 요가 달력 사용법은 다음과 같아요.

매월마다 오늘 날짜가 적혀 있는 페이지를 열고, 이미지를 보면서 번호 순서대로 따라 하면 돼요.

평소 증상이 있는 부위를 체크해 해당 페이지를 중심으로 실천할 수도 있어요.

손가락 요가 방법 이외에도 건강 정보가 짝수 페이지, 반대편에 나와 있는데 내용이 알차고 유익해요.


건강 정보>  머리를 맑게 하는 차

농촌진흥청의 조사에 따르면 만성 피로와 무력감, 나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오미자, 구기자, 산수유와 같은 약초 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오미자는 피로회복과 간 기능 강화에 효과가 있고,

구기자는 특히 눈이 지친 사람에게 좋다.

산수유는 나른할 때 마시면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가 있다.  (46p)


스탠드형 스프링북이라서 언제든지 휴대하기도 편하고, 수시로 건강 체크를 하며 건강을 위한 손가락 요가를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손가락 요가 방법은 크게 '기본 코스'와 '셀프 힐링 코스'로 나뉘어져 있어요.

기본 코스는 기본적인 손가락 자극 방법으로, 이 모든 과정이 익숙해질 때까지 꾸준히 실시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다음으로 셀프 힐링 코스는 몸의 유연성을 높이는 방법과 좋지 않은 몸 상태를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나누어 필요할 때마다 선택해서 실시할 수 있어요.

또한 가족간에 서로 손가락 요가를 해주니까 화목한 시간을 만들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