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놀라게 한 100명의 사람들 - 초등학생을 위한 초등학생을 위한 100명의 위인들
고수산나 지음, 송영훈 그림 / 소담주니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고 싶나요?

우리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훌륭한 인물들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날 수 있어요.

『 세상을 놀라게 한 100명의 사람들』은 세상에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100명의 인물들이 어떻게 살았는지를 담고 있어요.


위인이라고 하면 타고난 초능력자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

오히려 남들보다 어려운 환경을 노력으로 극복해낸 경우가 더 많아요.

신체적 장애, 정신 장애, 인종과 성차별, 나이의 한계 등등 누군가에게는 실패와 좌절을 주는 걸림돌이었을텐데, 어떻게 걸림돌을 디딤돌로 만들었을까요?

그들 중에는 죽을 때까지 인정받지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자신의 믿음과 신념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했기 때문에 인류의 역사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여러 가지 장애와 편견을 이겨내고 세상을 놀라게 한 100명의 인물들을 통해서 삶을 변화시키는 힘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용기와 끈기, 의지와 열정... 막연하게 느껴지는 이 단어들이 위인의 삶을 통해 생생하게 전해져요.

점자를 만들어 낸 시각 장애인 루이 브라유,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작가 닉 부이치치, 루게릭병을 이겨내고 우주를 연구한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소아마비를 이겨 낸 미국의 제32대 대통령 프랭클린 루스벨트, 음악의 황제라 불리는 독일의 음악가 루트비히 판 베토벤, 장애를 이겨 낸 인상파 대표화가 오귀스트 르누아르, 나쁜 시력을 극복한 세계적인 지휘자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자신의 고통을 예술로 승화시킨 화가 프리다 칼로, 전설로 남은 맨발의 마라토너 아베베 비킬라, 소아마비를 이겨 낸 미국의 육상선수 윌마 루돌프, 왼쪽 눈꺼풀을 깜박여 책을 써낸 작가 장 도미니크 보비, 아름다운 노래를 만들고 부른 시각 장애인 가수 스티비 원더, 세 가지 장애를 이겨 낸 사회 사업가 헬렌 켈러...... 

어떤가요?  누구나 어려움을 겪거나 실패할 수 있지만,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는 사람들은 공통점이 있어요.

바로 자신의 꿈에 대한 확신이 있었어요. 그건 나 혼자만을 위한 꿈이 아니라 세상을 위한 꿈이었기 때문이에요.

슈퍼 옥수수를 개발해서 아프리카를 살린 육종 학자 김순권 박사처럼 인류를 향한 사랑을 품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한다면 우리 어린이들도 세상을 놀라게 할 위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면 좀더 나은 인생을 위해서 오늘을 열심히 살아갈 거예요.

한 권의 책 속에서 100가지 멋진 인생을 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