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일레븐
데니스 홍.홍이산 지음, 정용환 그림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봇 박사님 하면 떠오르는 바로 그 분~

네, 데니스 홍 박사님이에요.

<로봇 일레븐>은 데니스 홍 박사님과 아들 이산이가 함께 쓴 동화라고 해요.

얼마 전, SBS <영재 발굴단>에서 데니스 홍 박사님과 아들 이산이가 출연한 방송을 보면서 깜짝 놀랐어요.

로봇 연구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쁠 것 같은 박사님이 이산이와 신나게 놀아주는 모습은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놀아준다'가 아니라 함께 노는 아빠였어요.

대부분의 부모들이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와 놀아주지 못하는데, 박사님은 하루 중에 가족하고 보내는 시간이 자신이 자는 시간보다 더 많다고 하네요.

음, 로봇 분야만 최고인 줄 알았더니 아빠로서도 최고의 아빠인 것 같아요.

또한 아이에게 뭘 가르치기 보다는 함께 놀아주면서 일상의 모든 것들을 관찰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격려하는 모습이 신선했어요.

이래서 아이가 과학을 지긋지긋한 공부가 아니라 재미있는 놀이로 생각하는구나 싶었어요.

무엇보다도 데니스 홍 박사님의 마지막 말 한 마디에 완전히 감동했어요.

"긍정은 언제나 길을 찾는다!"


<로봇 일레븐>은 로봇 공학자를 꿈꾸는 아이라면 누구나 상상해봤을 기상천외한 로봇 이야기가 펼쳐져요.

이산이는 열 살이 되자, 아빠처럼 멋진 로봇 공학자가 되겠다고 말했어요.

그러자 아빠는 "멋진 꿈이네!  어떤 로봇을 만들고 싶은데?"라고 물었어요.

이산이가 만들고 싶은 로봇은 악당으로부터 우리를 지켜주고 함께 놀 수 있는 친구 같은 로봇이래요.

자, 이제부터 이산이의 머릿속에 있는 엉뚱하고 재미있는 로봇들이 등장할 거예요.


블록 정리 대장 로봇, 블로키~  목욕 도우미 로봇, 버블버블~  배터리 충전 로봇, 볼트~

마사지 로봇, 로미로미~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아주는 로봇, 셜록~~

아빠 대신 출장 가는 로봇, 아바타~

인공 지능 딥러닝 로봇, 알버트~~  과자 만드는 셰프 로봇, 램지~

장난감 지킴이 로봇, 스폿~   어두운 길을 밝히는 로봇, 루미나~~

춤추는 로봇, 비보이~~


이산이는 모두 열 한 대의 로봇을 만들었어요. 하지만 원하는 대로 작동한 로봇은 단 한 대도 없었어요.

실망한 이산이에게 아빠는 기죽지 말라고 격려해주셨어요.

다음 날 아침, 초록 외계인이 지구에 쳐들어왔어요. 어떡하죠?

이산이는 지구의 장난감들을 사수하고 나쁜 외계인들을 물리칠 작전을 펼치게 돼요.

바로 작전명 로봇 일레븐, 5단계 작전 실시!!!  기대하시라~~~


재미있는 로봇 일레븐의 외계인 소탕작전 이야기뿐 아니라 데니스 홍 박사님이 실제로 개발한 로봇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우와, 세상에 이런 로봇이 있었다니~~ 신기한 로봇들을 보니까 상상의 힘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책 속에 등장하는 로봇 일레븐은 모두 이산이가 스스로 생각해 낸 아이디어라고 해요.

호기심과 상상력만 있다면 누구든지 할 수 있어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로 도와가며 힘을 합친다면 외계인도 물리칠 수 있어요.

혼자만의 능력을 뽐내는 것이 아니라 함께 나누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지구를 지키는 로봇 일레븐, 진짜 최고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