윔피 키드가 워리어 키드로 1 - 지적.신체적 성장을 위하여 상상의힘 아동문고 15
조코 윌링크 지음, 존 보잭 그림, 김동언 옮김 / 상상의힘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펼치면 책 날개를 먼저 보게 돼요.

작가님이 궁금하잖아요.

그런데 이 책은,,, 일시멈춤....

잠깐만, 어린이 동화가 맞나 싶어서 책 표지를 다시 봤다니까요. ㅋㅋㅋ


조코 윌링크, 작가님 이름이에요.

울끈불끈 근육질의 사나이.

20년 동안 해군 특수부대 요원으로 활약했고, 퇴역한 뒤에는 자신의 특기 분야를 살려서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대요.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책도 썼고요.


아하, 윔피 키드가 워리어 키드로~~

제목과 내용이 단숨에 이해됐어요. 이 작품에서 작가님은 마크의 삼촌 제이크 역할이라는 것.


이 책의 주인공 마크는 끔찍한 5학년을 보냈어요. 마크 인생에서 올해는 최악의 해였어요.

왜냐하면 학교에서 온종일 책상에 앉아 있어야만 했거든요.

체육 시간마다 시험을 보는데, 마크는 완전히 운동 젬병이에요. 특히 턱걸이는 하나도 못한다는 사실.

휴우... 여자아이들도 턱걸이 1개는 했는데, 오직 마크만 0개라는 것을 반 아이들 모두 알게 됐어요.

야외 체험 학습도 체육 수업과 마찬가지로 마크에겐 괴로운 시간이었어요. 마크는 수영을 못하거든요.

무엇보다도 마크를 가장 괴롭힌 건 캐니 윌리엄슨이에요. 녀석은 덩치가 크고 못돼 먹었어요.

선생님들은 모두 우리 학교는 "폭력 없는" 학교라고 말하지만 그건 아무것도 모르시는 말씀이에요.

캐니는 분명 다른 아이들을 괴롭히는 나쁜 녀석인데, 아무도 그 사실을 선생님들에게 말하지 않는 거예요.


오늘은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날이에요.

학교에 갈 필요가 없으니, 마크에게는 신나는 날이죠. 게다가 아주 재미있는 일이 기다리고 있어요.

여름 방학 내내 삼촌 제이크가 마크 집에서 머무른다는 사실!

삼촌은 8년이나 해군 특수부대에 있었고, 이제 그곳을 나와 대학을 갈 예정이래요.

그래서 대학 가기 전 마크의 여름 방학 동안 함께 있을 거예요.

마크는 자신을 멍청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제이크 삼촌은 정반대로 완전 강하고 최고로 멋져요.


드디어 마크는 제이크 삼촌과 함께 윔피 키드에서 워리어 키드로 거듭날 수 있는 훈련을 시작했어요.

어떤 훈련이냐고요? 

마크에게는 생애 처음 겪는 놀라운 경험이었어요. 살짝 알려주자면,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했어요.

그리고 어마어마한 훈련들이 마크를 워리어 키드로 성장하게 해줬어요.


6학년의 첫날, 마크에게는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이 책을 읽는 친구들은, 아마도 마크처럼 '나만의 워리어 키드 규율'을 만들지 않을까 싶네요.

"나는 워리어 키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