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표 영어 구구단 + 파닉스 9단 : 부정문 - 알파벳 없이 입으로 익히는 어린이 영어 ㅣ 아빠표 영어 9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9년 3월
평점 :
드디어 9단!!!
아빠표 구구단 1단을 시작으로 명사, 일반 동사, 인칭, be동사, 분사, to부정사, 전치사, 조동사까지 배웠어요.
9단에서 배울 내용은 부정문이에요.
be동사에 not을 붙여 부정문을 만들 수 있어요.
조동사(will /can)을 won't/can't 로 만들어 부정문을 만들 수 있어요.
대명사 mine, ourselves, themselves 의 뜻을 알고 활용할 수 있어요.
앞서 배웠던 문장들이 9단에서는 아니라는 부정문으로 변신해요.
'나는 행복하다'는? 'I'm happy.(아임 해피)'
'나는 행복하지 않다'는? 'I'm not happy.(아임 낱 해피)'
알파벳을 몰라도, 영단어를 몰라도 상관없어요.
유아들이 그림책의 그림을 보면서 한글을 그림 이미지로 인식하듯이,
아빠표 영어 구구단의 모든 책들은 사진 이미지와 함께 영어 문장이 그대로 기억되는 것 같아요.
한글을 아는 아이는 각 페이지 위에 소리나는 대로 적혀 있는 발음을 보면서 익힐 수 있어요.
"음,,,어,,, 뭐였더라~~~"라고 답이 생각 안나면,
바로 책을 볼 수 있게 해줘요.
그래야 아이가 어떤 질문에도 부담을 갖지 않고 즐겁게 답할 수 있어요.
"몰라도 괜찮아~"라는 반응을 보여주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아이 입장에서 영어가 공부가 아니라 놀이로 여겨져야 좀더 적극적으로 신나게 할 수 있거든요.
책의 구성이 아빠 엄마가 질문하고, 아이가 대답할 수 있도록, 한글로 된 질문과 영어로 된 답이 적혀 있어요.
아이와 함께 주거니 받거니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부모 입장에서도 '뭐, 영어도 별 거 아니네'라는 만만한 기분이 들어요.
혹시나 영어울렁증이 있다면 가장 쉽고 재미난 <아빠표 영어구구단>으로 회화 연습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신기한 건 입에서 술술 영어 문장이 나올 때, 나도 모르게 영문법을 익히게 된다는 사실.
9단 부정문에서는 동사에 따라서 어떻게 부정문이 바뀌는지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요.
다시 한 번 정리해보면, 영어에서 아니라는 말은 조동사 뒤에 not을 붙이고, be동사 뒤에 not을 붙이면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