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놀이와 함께 온 코딩 - 컴퓨팅 사고력을 키워 주는 ㅣ 놀이와 함께 온 코딩 1
꿀잼코딩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을 위한 코딩 책이 나왔어요.
부모 입장에서 '어떻게 코딩을 가르칠까?'를 고민했는데, 이 책은 단번에 그 방법을 알려주네요.
바로 <놀이와 함께 온 코딩>이에요.
우와, 책이 엄청 커요.
아이들 그림책을 보는 느낌이랄까.
책 속에는 컴퓨터와 코딩의 개념을 그림으로 잘 설명해주고 있어요.
순차, 반복, 조건이라는 용어가 컴퓨터에서 어떤 의미로 사용되는지 하나씩 제대로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요.
그다음에는 놀이를 통해 개념을 이해하는 단계예요.
어떤 놀이를 하든 나름의 방법이나 규칙이 있듯이, 여기에서 놀이를 하려면 순차, 반복, 조건을 알아야 해요.
책에 나오는 놀이를 할 수 있는 게임판과 놀이 도구가 들어 있어요. 가위로 오리고 풀칠하면 주사위와 말을 완성할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놀이를 하며 코딩을 알게 되니까 좋아요.
<픽 미 만두> 놀이의 방법은 게임판을 펼쳐놓고 두 팀으로 나눠서 만두를 가장 많이 모으는 팀이 이기는 거예요.
이 코딩 놀이의 목표는 화살표 명령을 잘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면 많은 만두를 모을 수가 있어요.
먼저 우리 팀의 시작 위치를 정해요. 서로 상대 팀 진영에 만두와 똥을 놓으면 돼요. 이때 상대 팀이 움직이기 어렵도록 놓는 게 필승법이에요.
이제 시작 지점부터 원하는 만두까지 어떻게 이동할지 화살표를 놓으면 돼요.
주의할 점은 똥은 넘어갈 수 없어요. 그래서 똥을 먹으면 뒷면의 점수만큼 감점이 돼요. 상대 팀 게임 말이 있는 칸은 지나갈 수 없어요.
<스페이스 101 놀이>는 이진 주사위를 따라 폐허가 된 우주 정거장에서 지구에 가장 먼저 도착하면 이기는 게임이에요.
0과 1만 아는 컴퓨터의 특성을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코딩 놀이를 하다보니 집에서 노는 보드 게임과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똑같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아직 코딩을 접해보지 아이들에게 첫 번째 코딩 교재로 알맞은 것 같아요. 공부가 아닌 놀이로, 코딩의 매력을 느낄 수 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