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문장만들기가 먼저다 1 - 기본 동사로 문장 만들기
박광희 지음 / 사람in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생을 위한 영어교재입니다.

책 제목처럼 영어문장 만들기 훈련을 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영어는 회화 위주라서 어렵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시험에 대한 부담이 없다보니...

하지만 중학교부터는 달라집니다. 문법 때문에 영어가 어렵다는 하소연을 듣게 됩니다.

무엇이 문제일까, 궁금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알게 됐습니다.


문법과 단어를 외워서 문제를 푸는 방식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머릿속에 기본 문법 내용이 맴도는데 입으로 금방 나오지 않는 건 능력 탓이 아니라 훈련 부족 때문입니다.

저자는 어학원을 운영하면서 "영어 문장 만들기 훈련의 5가지 규칙"으로 학생들을 훈련했더니 놀라운 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 5가지 훈련 규칙

① 단어 응용하기

② 주어와 동사 일치시키기

③ 동사 시제 맞추기

④ 의문문 만들기

⑤ 부정문 만들기


영어 문장을 만들 수 있는 기본 문법만 안다면 위의 다섯 가지 규칙을 활용해서 꾸준히 영어 문장 만들기 훈련으로 빠르게 문장을 말할 수 있게 됩니다.

즉 문장 만들기 훈련이 곧 문장 말하기 훈련으로 이어지고 영어 말문이 트이게 되는 효과입니다.

영어를 비롯한 모든 언어는 먼저 문장을 만들 수 있는 훈련을 한 다음에 문법을 공부해야 제대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기본 회화 문장이 입에서 척척 나올 정도로 훈련을 한 뒤에 문법을 배우면 그 어렵던 문법이 전혀 어렵지 않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교재 구성이 깔끔합니다.

우리말을 영어로 표현한 예문을 보고, 영어 문장 만들기 훈련으로 빈 칸을 채워가면 됩니다.

직접 손으로 쓰면서 문장을 익히고, 그 다음에 각 문장을 5번씩 낭독하기(음원을 따라 읽기)와 암송하기(외워 말하기)를 합니다.

앞서 배운 문장을 복습하는 차원에서 '그림을 보고 문장을 말하기'를 통해 마무리합니다.


이 책은 <초등영어 문장만들기가 먼저다> 시리즈 중 1권으로 기본 동사로 문장 만들기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문법을 담은 120개의 대표 문장을 다섯 가지 훈련 규칙에 따라서 완전히 나만의 문장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문장을 만들 줄 알면 언제든 그 문장이 입으로 툭툭 나온다는 사실.

초등영어 교재라고는 해도 누구나 영어의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싶다면 정말 좋은 교재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