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 - 영어 왕초보들의 기적의 영어 탈출기! / 영어몰입 실전편 100시간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은 동일한 제목의 tv 프로그램에서 공부하는 커리큘럼을 담은 책이에요.

한 마디로 영어 교재!

이 교재의 특별한 점은 아무래도 방송을 시청해야만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영어 왕초보들이 어떻게 공부하고, 얼만큼 실력이 향상되었는지를 직접 보면서 긍정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거든요.

이시원 선생님이 알려주는 왕초보 영어공부법은, 딱 100시간만 투자해보라는 거예요.

이때 목표는 실전 영어, 즉 일상에서 기본적인 대화가 가능한 단계라고 할 수 있어요.

방송에서 나온 영알못 탈출 포인트 중 굉장히 중요한 핵심은 단순히 영단어를 아는 것과 편안하게 영단어를 쓰고 들을 수 있는 건 다르다는 거예요.

영단어를 안다고 해서 일상 회화가 바로 되지 않잖아요. 그래서 기본적인 단어를 많이 익힌다는 건 언제든 편하게 쓸 수 있는 단어의 숫자를 늘린다는 뜻이에요.

또한 영단어 암기 방법은 한국어 중심으로 외우고, 영어로 옮기는 거예요.


솰라솰라~~  영어로 말하는 외국인 앞에서 입도 뻥긋 못했던 사람들을 위한 첫걸음 교재라고 할 수 있어요.

책의 구성을 보면, 일상생활이나 여행 관련한 10개의 테마를 100개의 상황으로 정리해 놓았어요.

한 개의 상황이 한 페이지인데, 딱 1시간만 투자해서 한 페이지를 완벽하게 문장을 통으로 외우는 거예요.

하지만 외웠다고 끝난 게 아니에요. 단순 암기를 넘어서 반사적으로 말하는 영어까지 해야 완성이에요.


교재 활용법은,

일단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암기고래'라는 앱을 다운 받아야 해요.

'암기고래' 앱에서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을 클릭하고, 책 안에 적혀 있는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교재 내용의 음원을 바로 들을 수 있어요.

단순히 음원을 듣는 기능이 아니라 '바로공부' 버튼을 누르면 파트별로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외우기가 좋아요.


기존에 다양한 영어회화 교재는 많지만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은 좀더 쉽게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교재인 것 같아요.

깔끔하고 컬러풀한 교재 구성이 보면 볼수록 눈에 쏙 들어와서 꾸준히 공부할 맛이 나는 것 같아요.

1초만에 영어가 반사적으로 나올 수 있는 영어말하기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