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스도쿠 Special 1 (스프링) - 초급.중급 5가지 스도쿠 Special 1 (스프링)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에요.

게임 방식도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5가지 스도쿠 Special>은 기존의 스도쿠에 새로운 룰을 추가했어요.

먼저 이 책은 스프링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쫙쫙 펼쳐지는 스프링북이라서 앞뒤로 스도쿠를 풀기가 편해요.

처음 스도쿠를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스도쿠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와 스도쿠를 푸는 방법이 잘 나와 있어요.

스도쿠의 창안자는 하워드 간즈이지만 이 퍼즐을 상품화하여 세계적으로 유행하게 만든 사람은 따로 있어요.

바로 일본의 퍼즐 잡지인 니코리의 카지 마키 회장으로 퍼즐의 이름을 '숫자는 혼자로 제한된다'에서 '수독'으로 줄여서 지금의 스도쿠가 탄생했다고 해요.


스도쿠는 가로 3개, 세로 3개의 작은 사각형 9개에서 빈 칸에 숫자를 채워 넣는 것이 스도쿠를 푸는 방법이에요.

난이도는 공백이 많을수록 어려워져요. 빈 칸에 들어갈 경우의 수가 늘어나니까, 상하좌우 숫자를 잘 확인해야 되겠죠?

이 책은 5가지 스도쿠 변형 문제를 만날 수 있어요.

첫 번째는 홀짝 스도쿠 A 예요. 색칠된 칸에는 짝수만, 나머지 칸에는 홀수만 들어갈 수 있어요.

두 번째는 홀짝 스도쿠 B 예요. 룰은 같고, 색깔만 달라요. 시각적인 재미가 있어요.

세 번째는 스도쿠 X 예요.  큰 사각형을 가로지르는 양쪽 대각선에도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한 번씩 들어가야 해요.

네 번째는 창문 스도쿠예요.  색칠된 부분이 창문 모양으로, 색칠된 4개의 사각형에도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한 번씩 들어가야 해요.

다섯 번째는 센터 스도쿠예요. 3 X 3 에서 가장 중앙의 칸이 색칠되어 있어서, 모두 9개의 칸에도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한 번씩 들어가야 해요.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듯이 스도쿠도 방법을 말로 설명하면 복잡해 보여도, 직접 풀어보면 의외로 간단해요.

물론 사람마다 푸는 시간은 차이가 날 거예요. 바로 얼마나 빠른 시간 내에 스도쿠를 푸느냐가 실력인 거죠.

혼자 스도쿠를 즐길 때는 스톱워치로 시간 체크를 하면, 긴장감도 느껴지면서 집중력 향상이 되더라고요.

또 여럿이 동시에 스도쿠를 즐길 수도 있어요. 다른 게임과 비교하면 엄청 조용한 게임이라서, 차로 이동하거나 바깥 활동 중 짬짬이로 놀기 좋아요.

이번 스도쿠 책은 스페셜답게 예쁜 색상으로 꾸며져서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