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빛 도깨비 쿠비 2 - 귀범산 호랑이의 비밀, 당찬 소녀와 달도깨비의 운명 개척 대모험 ㅣ 금빛 도깨비 쿠비 2
김성주 지음 / 아울북 / 2018년 12월
평점 :
<금빛 도깨비 쿠비> 2권은 호랑이한테 잡혀간 세하를 찾기 위해 아빠와 쿠비가 귀범산으로 가는 이야기예요.
귀범산은 산세가 깊고 험한 데다가 고약한 산군 호랑이가 살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가도 가도 끝이 보이질 않는 산 속에서 아빠와 쿠비는 어떤 할머니를 만나게 돼요. 할머니는 맛있는 음식을 나눠주며 귀범사로 가는 길을 알려줘요.
산꼭대기에 위치한 귀범사에는 어여쁜 산신령님이 세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해줘요.
한편 세하를 잡아간 호랑이는 험악한 모습과는 달리 반전매력으로 알뜰살뜰 세하를 보살펴줘요.
도대체 호랑이 아저씨는 왜 세하를 잡아간 걸까요?
알고보니 가슴 아픈 사연이 있었어요.
그건 바로... 가장 중요한 내용이라서 이 부분은 꼭 책으로 확인하세요~
힌트를 주자면, 아빠와 쿠비가 만났던 할머니와 산신령과도 연관이 있어요.
비밀의 숲에는 금빛 도깨비 쿠비뿐 아니라 별별 신기한 존재들이 많은 것 같아요. 어쩌면 세하의 모험은 이미 정해진 운명인지도 몰라요.
아직 다 알 수는 없지만 세하는 엄마를 닮아 특별한 힘을 지닌 아이라는 건 확실해요.
다행히 2권의 결말은 해피엔딩이에요.
아빠와 쿠비가 드디어 세하를 만났거든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엄마를 찾으러 떠나는 내용은, 아쉽게도 3권으로 이어진대요.
엄마에 대한 단서가 숨겨진 여우 굴로 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