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7일 완성 손글씨
유제이캘리(정유진) 지음 / 진서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초보 7일 완성 손글씨>는 유제이캘리 정유진님의 책이에요.

악필교정이나 손글씨 교재가 워낙 많지만, 이 책은 조금 특별한 점이 있어요.

그건 바로 예쁘기로 소문난 유제이 서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에요.


책으로 배우는 유제이 손글씨 수업~

저자는 수년간 캘리그라피 수업을 통해 유제이 서체의 효과를 확인했다고 해요.

유제이 서체의 특징은 꺾임이 없이 깔끔한 직선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어요.


이 책은 펜 쥐는 법, 바른 자세와 같은 기본부터 시작해요.

다들 안다고 생각하지만 펜 쥐는 법이 잘못되었거나 글씨 쓰는 자세가 삐뚤어져서 글씨도 삐뚤어지는 거예요.

펜 쥐는 것과 바른 자세는 습관이기 때문에 글씨 연습을 하는 동안 늘 신경써서 몸으로 익혀야 해요.


예쁜 손글씨를 쓰기 위해서는 나한테 맞는 펜을 골라야 해요.

유제이캘리가 추천하는 펜은 지그 캘리그라피펜으로 일명 납작펜으로 불리는 펜, 그리고 제브라펜, 펜텔터치사이펜, 제노붓펜 중간사이즈, 쿠레타케 22호가 있어요.

제가 갖고 있는 펜은 캘리그라피펜과 제노붓펜이어서 두 펜을 번갈아가며 글씨 연습을 했어요.

캘리그라피펜은 딱딱한 납작펜이라서 선 자체가 깔끔하게 그어지고, 굵기에 강약을 주는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붓펜은 부드럽게 잘 써져서 부담 없이 연습하기에 적절한 것 같아요.


원래 한글은 들쑥날쑥 크가가 제각각이라서 예쁘게 쓰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들쑥날쑥한 글자들을 비슷한 크기로 균형 있게 쓰는 것이 핵심이에요.

균형 있는 글씨를 쓰려면 기준점을 잡고 글씨 연습을 해야 돼요. 책에는 네모칸에 맞춰 글씨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자음, 모음 쓰기부터 차근차근 방법이 나와 있어요.

반듯하고 단정한 글씨보다는 예쁘고 개성 넘치는 글씨, 즉 유제이 서체를 7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책은 총 2권으로 손글씨 수업을 받듯이 설명대로 글씨 연습을 함께 하는 책과 부록으로 손글씨 연습장이 있어요. 7일 이후에도 손글씨 연습장으로 계속 쓰는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평소의 글씨체와는 완전 다르기 때문에 좀더 연습이 필요하지만 예쁜 유제이 서체를 쓸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