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병원 가지 않고 통증 잡는 5분 스트레칭 - 유튜브 누적 조회수 1,300만 국민 건강지킴이 피지컬갤러리
피지컬갤러리.정유진 지음 / 피오르드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스트레칭 제대로 알고 하자!!!
<병원 가지 않고 통증 잡는 5분 스트레칭>은 피지컬갤러리에서 만든 책이에요.
피지컬갤러리는 의학 전문가들의 지식과 정보를 비전문가들의 눈높이에서 가공하여 유튜브를 통해 전달하는 건강 전문가 협력 집단이라고 해요.
유튜브 채널에서 '피지컬갤러리'와 '빡빡이 아저씨'를 검색해보니 현재 구독자수가 40만이 넘었고, 누적 조회수 1,300만에 이르는 인기 채널이에요.
이 책은 트리거 포인트를 활용하여 통증의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일반인들에게는 어려운 의학 지식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고, 해부학적 그림을 통해 정확한 트리거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트리거 포인트 Trigger Point 란 국소적인 과민성 부위로써 눌렀을 때 통증이 나타나고 다른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는 부위로,
근육, 근막, 뼈막, 인대, 피부 등 몸의 거의 모든 연부조직(뼈나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연한 부위)에 존재하는 '통증유발점'을 뜻해요.
통증을 유발하는 트리거 포인트가 생기면 통증에 의해서 계속 근수축이 되어 혈액순환에 제한이 생기기 때문에 트리거 포인트는 반드시 해결해야 해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트리거 포인트가 생기지 않도록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지만
이미 트리거 포인트가 생긴 뒤라면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해서 근육의 이완을 유도하는 게 좋아요.
책의 구성은 부위별 통증 스트레칭 방법과 초간단 스트레칭으로 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되어 있어요.
목, 어깨, 등, 허리, 턱관절, 손목 통증의 원인과 치료를 위한 스트레칭 방법이 사진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어요.
두통, 어깨충돌증후군, 골반기저근 통증, 허리 디스크와 헷갈리기 쉬운 이상근증후군, 종아리 통증, 족저근막염, 무릎 통증을 스트레칭으로 치료할 수 있어요.
제목처럼 병원에 가지 않고 기본적인 스트레칭으로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한 것 같아요.
각 스트레칭마다 QR 코드가 있어서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쏙쏙 선택해서 스트레칭할 수 있으니까 편리하고 좋은 것 같아요.
피지컬갤러리 5분 스트레칭 루틴을 따라 해보니 확실히 통증이 사라지고 몸이 한결 가벼워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