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반도 종전 선언 그 후 부동산 대폭발
한석만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2018년이 저물고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 이후 우리 정부에서는 연내 종전 선언을 목표로 외교전을 펼쳤으나 올해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곧 종전 선언이 있을 거라는 사실입니다.
이 책은 한반도 종전 선언 이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한 투자 보고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곳이 뜨는 지역인지, 구체적으로 투자대상 지역을 알려줍니다.
요즘 부동산 업계에서는 2019년~ 2020년 서울 지역 부동산 폭등설이 나돌고 있다고 합니다. 이부분에 대해 저자는 폭등을 주장하는 한 사람으로서 근거를 제시합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의하면 서울 아파트 입주 물량이 감소하고, 여기에 재개발 및 재건축 이주 수요를 감안하면 주택 가격은 상승할 것입니다. 남북 정상회담과 미북 정상회담이 내년에 실시 예정이므로 한반도 평화 모드가 한몫을 할 것입니다. 또한 4월 1일부터 실시되는 양도세 중과로 주택을 많이 소유하고 있는 부자들은 매물을 내놓기 어려워지고, 재건축과 재개발로 이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면 4월부터 주택 가격은 폭등할 수밖에 없는 구조적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투자는 섣불리 덤비면 폭망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서울과 대비되는 수도권 지역을 보면 저출산, 인구 감소, 고령화, 청년 실업, 산업 기지 해외 이전, 제4차 산업혁명으로 경제 침체와 함께 주택 수요 감소 현상이 뚜렷합니다.
부동산 투자는 주의할 점들이 많습니다. 언론에서 발표되는 자료만 믿을 게 아니라 투자 시장에 대한 조사를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저자는 지금 집을 살까, 말까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조언합니다.
월세 거주자와 전세 거주자보다 주택 구입 거주자가 가처분소득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여유 자금이 있어서 또 다른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
내 집 마련을 하지 않으면 영원히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것.
결론은, 이제 내 집 마련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부동산 투자 역시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관한 정보는 한 권의 책으로는 부족합니다.
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세 가지를 알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세상의 모든 현상엔 원리가 있고, 그 원리를 파악할 것, 부동산 유형을 파악할 것, 여유와 시간을 가지고 전문가적 자질을 양성할 것.
마지막으로 부록에는 연해주의 경제적 가치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반도 종단 철도와 시베리아 횡단 철도 그리고 중국 횡단 철도가 연결된다면 그 경제적 가치는 상당한 폭발력을 가질 것입니다.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에 변화하는 한반도 정세에 맞춰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일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이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