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공부법 - 전국 최상위권 학생들의 실전 공부 비법
이재훈 지음 / 비엠케이(BMK)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최강 공부법>의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 아빠입니다.

입시전문가도 아닌 고등학생 아이를 둔 아빠가 어떻게 이런 책을 쓰게 되었을까요?

계기는 매우 단순합니다.

아이의 중학생 때 성적표를 보고 기겁하고 난 뒤, 아이에게 필요한 건 공부법에 대한 분석과 전략이라는 걸 절감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부모라면 이런 경우에 학원이나 입시전문가를 찾았을 법 한데, 저자는 매우 특이하게도 '아빠가 직접 도와줄게'라는 마음으로 공부법을 정리했다고 합니다.

그 정성과 노력이 대단합니다.

대한민국 아빠의 저력을 보여준 <최강 공부법> !!!

저자는 자신있게 말합니다.

"자, 돈 내고 사설 입시 컨설팅 받지 마시라. 중3부터 고3까지 이 책 한 권으로 끝장낼 수 있다!"


이 책의 탄생 비화를 알고나니 더 믿음이 갑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엄마의 정보력, 아빠의 무관심, 할아버지의 재력이 뒷받침되어야 명문대를 갈 수 있다더라~~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웃픈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자는 아빠로서 엄청난 일을 해냈습니다.

대학 입시, 수능, 정시, 학생부, 비교과, 독서 등 다양한 정보들을 하나씩 모아가면서 정리했고, 많은 커뮤니티와 학생들, 학부모들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공부법을 알려줬고, 실제로 아이들의 공부 능률이 오르는 것을 보면서 이렇게 책으로 출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내 아이를 향한 아빠의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들었다는 것만으로도, 같은 부모 입장에서 감동입니다.


이 책은 꽤 두껍습니다. 그만큼 대입 정보의 거의 모든 것을 담아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중학생 이상 자녀를 둔 부모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당연히 아이들도 함께 읽어야 합니다.

아이 스스로 자신을 파악하고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3이라면 반 배치고사와 3월 모의고사, 학력고사 등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 교과서를 받고 나서 해야 할 일, 선행 공부, 영어 듣기평가, 내신과 수능, 마인드맵과 독서의 기술 등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3년 동안 무얼 배우는지 전반적인 안내와 본격적으로 내신과 수능을 준비하는 방법, 학교생활 기록부, 수행평가와 비교과 활동, 학생부 자기 소개서, 독서활동, 인터넷 강의까지 완벽한 대입전략을 세워줍니다.

<최강공부법>은 단순히 대입 전략서를 넘어, 부모의 마음이 담긴 강력한 공부법 가이드북입니다. 부모가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면서 학습과 진로에 대한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아이의 진로는 아이 스스로 정할 수 있도록, 부모인 저는 곁에서 관심과 사랑으로 응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최강공부법> 덕분에 마음이 든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