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쓰기 실력을 키워주는 즐거운 책 만들기 - 어린이 작가 되기 프로젝트
강승임 지음 / 소울키즈 / 2018년 10월
평점 :
아이들에게 글쓰기는 숙제처럼 여겨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독후 활동이나 편지 쓰기 등의 글을 쓸 때마다 힘들어 하나봐요.
<글쓰기 실력을 키워주는 즐거운 책 만들기>는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그 방법은 바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책을 만드는 거예요.
엥? 그냥 글쓰기도 어려운데 책을 만든다고요?
너무 걱정할 필요 없어요.
우선 이 책을 차근차근 읽어보면, '책 쓰는 비법 10가지'를 배울 수 있어요.
예전에는 특별한 사람만 책을 쓸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달라졌어요. 누구나 책으로 쓰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책을 쓸 수 있어요.
그러니까 가장 중요한 건 '내 마음'이에요.
책을 쓰고 싶은 마음!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마음!
이 두 가지 마음이 강렬하다면 누구나 책을 쓸 수 있어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좋은 글을 쓸 수 있을까요?
일단 뭐든 써야 그 과정에서 글 쓰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무엇이든 생각을 글로 표현하기 전에 말로 해 보는 것이 좋아요. 그다음에 글로 쓰고 소리 내어 읽어 보는 거예요.
어제 있었던 일 중에 하나를 떠올려 동생이나 친구에게 말하듯이 써 보는 연습을 해봐요.
이 책의 특징은 책 쓰는 비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 다음, 배운 내용대로 직접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왠지 책으로 재미있는 수업을 받는 느낌이에요.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할지 구체적인 방법들을 하나씩 알려주니까 글쓰기에 대한 부담감은 확 줄어들고, 흥미가 팍팍 생기는 것 같아요.
10가지 책 쓰기 비밀을 통해서 글 쓰는 방법을 배웠다면, 이제부터 할 일은 나만의 비밀 창작 노트를 만들어 보는 거예요.
여기에 재미있는 16가지 활동이 나와 있어요. 상상력을 마구마구 자극하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 뒷이야기를 맘껏 상상하여 써 보는 연습이에요.
평소 좋아하는 괴물이나 귀신 이야기를 직접 지어볼 수 있어요. 모험 이야기도 좋아요. 상상은 자유니까 엉뚱하고 이상할수록 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앞에서 읽었던 내용들과 직접 상상하고 썼던 글을 토대로 하나의 이야기를 엮으면 멋진 책을 만들 수 있어요.
진짜 책 만들기는, 이 책 속에 앞표지부터 꾸미고 쓸 수 있는 종이가 마련되어 있으니까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면 바로 완성할 수 있어요.
책 속의 책.
글쓰기 실력을 키우면서 나만의 책 만들기, 이 한 권의 책으로 도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