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영단어 따라쓰기 하루 한 장의 기적 - 초등 필수 영단어 한 권으로 끝! 하루 한 장의 기적
동양북스 편집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 쉬운 공부는 하나도 없는 것 같아요.

단숨에 한 방에 공부를 잘하는 방법은? 당연히 없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공부해야 잘 할 수 있을까요?

매일 꾸준히 열심히 공부하는 거예요. 엥?  너무 간단하죠.

말이 쉽지, 진짜로 실행하는 건 쉽지 않아요.


<가장 쉬운 초등영단어 따라쓰기>는 초등생을 위한 필수 영단어 쓰기 교재예요.

책에서 알려준 대로 실행하면 아주 쉬워요. 하지만 자꾸만 미루고 꾀를 부리면 어려워지는 게 바로 공부인 것 같아요.

초등생 영어 공부에서 중요한 영단어를 익히기 위해서는 열심히 소리내어 말하고, 직접 써보는 연습이 필요해요.

아마도 글씨 쓰는 걸 싫어하는 친구들이 있을 거예요. 저희집에도 있어요 ㅋㅋㅋ

그 마음 이해해요. 하지만 쓰는 게 귀찮고 싫다고 해서 계속 안 쓸 수는 없어요. 나중에는 점점 쓰기 실력이 떨어져서 공부가 더 싫어지는 원인이 되거든요.

일단 마음부터 즐겁게 갖는 것이 중요해요.

이 교재는 60일동안 매일 한 장씩 영단어를 쓰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한 장 쓰기!

다행히 저희애는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라서 영어 공부에 대한 부담감이 전혀 없어서 분위기가 좋았어요.

그림책 같이 예쁜 그림과 함께 단어가 나와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있는 교재예요. 신나는 미로찾기로 그림과 영단어를 연결해요~ 

물론 여러 번 반복해서 단어를 쓰는 것이 마냥 좋은 건 아닐 거예요.  

대신 영단어 하나를 노래부르듯이, 놀이하듯이 발음을 알려줬더니 꽤 재미있게 잘 따라오네요. 즐겁게 발음 연습을 하면서 동시에 쓰기를 했어요.

매일 한 장을 다 쓰고 나면 "참 잘했어요" 스티커를 붙여줘요. (책에는 칭찬스티커가 따로 안 들어 있어요)

평소에 스티커를 좋아하는 아이라서 영단어 쓰기 후에 아이가 원하는 예쁜 스티커를 붙여줬더니 입이 귀에 걸렸네요~ ㅎㅎㅎ

하루에 한 장씩, 날짜가 표시되어 있어서 매일 쓰다보면 저절로 공부습관도 생기고, 칭찬 스티커 덕분에 성취감과 만족감도 얻으니까 참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도 따라쓰기 교재는 꾸준히 해 나가야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