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나잇 스탠드 - 발칙한 그들의 일심동체 일촉즉발 19금 라이프
MC제이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5월
평점 :
성인들만 읽을 것.
왜냐하면 이 책은 19금이니까.
또한 성인들 중에서도 제대로 성교육을 받지 않았다면 이 책은 잠시 미뤄둘 것.
<원나잇 스탠드>는 팟캐스트 성인분야 1위에 빛나는 MC제이가 쓴 책입니다.
저자 왈, 이 책은 '유쾌한 외설'로 봐 달라고 합니다.
분명한 건 이 책은 확실히 성에 대한 교과서는 아닙니다. 주부를 대상으로 한 잡지에 흔히 실리는 성 칼럼 정도.
처음에는 성을 주제로 한 코미디인 줄 알았는데, 쭉 읽다보니 성인 토크쇼를 보는 느낌이랄까.
어떻게 성을 즐길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만 이것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원나잇 스탠드> 팟캐스트를 한 번도 들은 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책 중간에 패널들과 나눈 대화들이 실려 있습니다.
그것만 봐도 '아~ 이 정도 수위의 이야기구나.' 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패널들이 각자의 성경험을 거침없이 이야기합니다. 공중파에서는 불가능한 이야기, 거의 사석에서나 가능한 이야기라서 살짝 놀랐습니다.
어찌됐건 만 7년의 세월 동안에 <원나잇 스탠드>를 즐겨듣는 사람들이 있었으니 최장수 방송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을 터.
오죽하면 책으로 출간되었을까.
성, 연애, 사랑에 대한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이 약간의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엇이든 많이 알면 알수록 도움이 된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건 책에 나온 내용을 실전에서 해보고 싶다면 반드시 상대방의 동의를 먼저 구해야 된다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혹시나 패널들의 대화만 듣고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에 빠지는 일이 없어야 될 것 같습니다.
성을 부끄럽게 여기거나 금기시 하는 것보다는 드러내놓고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성문화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성범죄를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아는 건 필요합니다. 물론 이 책은 성교육을 위한 안내서가 아니지만.
정상적인 성인남녀라면 성관계는 자연스러운 것이고, 더 나아가 사랑을 돈독하게 만드는 결정적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정말 사랑하는 사람과의 즐거운 성관계를 위한 노력은 또다른 의미의 행복추구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 역시 가볍게 즐기면서 보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