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젊고 건강한 시크릿 Y - 피부나 몸매보다 더 중요한 Y존 관리법
모리타 아츠코 지음, 안나진 옮김 / 달고양이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근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교육전문가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과연 어른인 나는 성(性)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봤습니다. 결론은 어른들도 성교육이 필요하다!!!
과거 학교에서 해주는 어설픈 성교육 이외에는 특별히 배운 기억이 없습니다.
당연히 성인이 된 후에는 의학지식으로 접한 내용이 전부였고, 더 배워야 한다는 생각조차 못했던 것 같습니다.
왠지 성(性)에 대한 이야기는 몰래, 은밀하게 해야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세상이 많이 바뀌었다고는 해도 여전히 우리에게 성(性)은 불편한 주제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교육전문가의 솔직한 강의를 들으면서 완전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적극적으로 배워야겠구나... 그래야 이 사회가 더욱 건강해질 수 있겠구나...
<젊고 건강한 시크릿 Y>는 여성건강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Y존 관리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먼저 Y존이란 어떤 곳인지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한 마디로 표현하면 여성에게 가장 중요한 신체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식기인 질이 있고, 배변 기관인 항문과 요도가 있는 부위로 질 주변을 표현하는 곳입니다.
이 책의 저자 모리타 아츠코는 일본 식물요법의 1인자라고 합니다. 그녀가 식물요법을 공부하기 위해 프랑스에 가기 전에는 Y존에 대해 거의 몰랐다고 합니다. 공개적인 장소에서 Y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부끄럽고 천박하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로. 하지만 지금은 당당하게 큰 소리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라도 Y존을 꼭 관리합시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저자의 생각을 바꾼 것일까요?
아는 것이 힘!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베렁제 아르날 교수는 이렇게 말합니다. (17p)
"질 주변은 섹스나 임신, 출산할 때만 중요한 게 아닙니다. 건강한 몸과 건강한 정신이 균형 있게 유지되고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척도인 겁니다."
그러니까 Y존 관리는 부끄럽고 감춰야 할 게 아니라 제대로 배우고 실천해야 할 건강법입니다.
이 책은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모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알아야 합니다. 서로의 성(性)을 제대로 모르면서 어떻게 사랑할 수 있겠습니까.
아름다운 성(性)을 위한 필독서 <젊고 건강한 시크릿 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