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마 정신줄 완전판 1
나승훈.신태훈 글 그림 / 웹툰북스 / 201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웹툰의 인기, 요즘처럼 누구나 한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시대의 트렌드가 아닐까요.

과거에 만화가게의 추억을 가진 사람들에겐 놀라운 변화라고 할 수 있죠.

물론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서 언제 그랬느냐 싶을 정도로 먼 옛날 이야기 같지만.

네이버 웹툰을 보면 요일별, 장르별로 각양각색이라서 취향대로 골라보는 재미가 있어요.

그 중에서 <놓지마 정신줄>은 인기웹툰에 속해요. 지금은 시즌2가 연재중이죠.

컴이나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쉽게 볼 수 있는 웹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겐 아날로그 감성이 남아 있었으니...

신기한 건 인기웹툰이 종이책으로 출간되어도 여전히 인기를 끈다는 사실이에요.

바로 <놓지마 정신줄> 시즌1 중에서 000화 ~ 046화까지의 연재분을 모아 엮은 완전판 1권.

현재 시즌 1은 13권까지 출간되었어요.

그렇다면 웹툰을 굳이 종이책으로 다시 봐야 할 이유는 뭘까요?

재미있으니까~

또 보고 싶으니까~~

좋으면 다른 이유는 필요 없잖아요~

놓지마 정신줄의 에피소드는 일상의 코믹화인 것 같아요. 찰나에 정신줄을 놓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를 보여주거든요.

각자 캐릭터의 정수리 위로 연결된 밧줄, 그 정신줄이 딱 끊어지는 그림을 볼 때마다 피식 웃음이 나요.

제가 딱 좋아하는 그림 스타일은 아니지만 에피소드가 굉장히 센스 넘쳐서 좋은 것 같아요.

"요즘 당신의 정신줄은 어디 있나요?" (118p)

웹툰을 보면서 재미 이외의 교훈을 느끼기란 쉽지 않은데, <놓지마 정신줄>은 태생부터가 남다른 것 같아요.

정신줄을 놓아버린 주인공을 보면서, 스스로 자신의 정신줄을 챙기게 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정말 중요한 메시지는 매일 정신줄을 붙잡고 있느라 지친 사람들에게 주는 웃음인 것 같아요.

시원하게 웃으면서 정신줄을 놓을 수 있는 휴식의 시간~

무엇보다도 이 책은 <놓지마 정신줄>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물이라고 생각해요.

천천히 책장을 넘기면서 만화를 보는 재미, 역시 이게 아날로그 감성인 거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