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형의 영어회화 - B형에게 딱 맞는 영어책! 이번에는 제대로 골랐다 ㅣ ABO 혈액형 잉글리쉬
김태연.유재웅 지음 / 랭귀지몬스터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아마 대부분 살면서 혈액형별 성격 유형에 대해 들어봤을 거예요.
"넌 딱 A형이네."
"이렇게 반응하는 걸 보니 B형이구만."
"역시 O형이야."
"뭔가 다르다 했더니 AB형이었어?"
재미로 받아들이면서도 가끔은 제법 잘 맞는다고 느낄 때가 있어요.
중요한 건 실제 혈액형에 따라 성격이 정해지는 게 아니라, 혈액형처럼 성격 유형이 다르다는 사실인 것 같아요.
우선 혈액형은 모두 4가지 타입이니까, 사람의 성향을 분류하기에 적절한 기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혈액형별로 영어 학습법이 달라야 한다는 발상이 굉장히 참신하고 재미있어요.
나만의 맞춤 영어 학습법을 찾아라!
어떻게?
자신의 혈액형이 B형이라면 <B형의 영어회화>로 공부하면 돼요.
다만 주의사항이 있어요.
실제 혈액형과 기본 성격 분석이 다를 수 있으므로, 책에 나오는 테스트를 통해서 학습법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TEST 1> 돼지를 그려보세요. : 심리검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인데, 결과를 보면 꽤 정확한 것 같아요.
TEST 2> 외국인이 내게 길을 물어봐요. 어떻게 대응할까요? : 평소에 종종 경험했던 일인데, 분석결과가 신기해요.
TEST 3> 자신에게 해당하는 학습 스타일을 표시해보세요. 어떻게 대응하는지에 따라 성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혈액형별 기본성격을 요약하면 A형은 판단형, B형은 직관형, O형은 감각형, AB형은 사고형이에요.
언어 학습에 대한 집중도의 차이를 분석한 결과, A형이 집중도가 가장 높고, B형은 중간 정도, O형은 집중도는 떨어지는 반면에 외향적이고 액티브한 성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언어 학습에 있어 중요한 것이 언어에 대한 노출 정도, 즉 학습 시간과 학습량인데 집중도가 약할수록 언어 노출도가 커져야 학습 효과를 볼 수 있대요.
B형의 언어 학습 특징은 언어 집중도와 노출도가 중간이기 때문에 흥미를 자극하는 학습법이 매우 중요해요. B형 학습자는 남이 하라고 강제하며 공부하지 않는 성격이에요. 자신 스스로 흥미를 느껴야 적극적으로 학습하는 동기부여형이라서 흥미유발 컨텐츠를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따라서 <B형의 영어회화>의 구성은 B형 학습자를 위하여 하루 두 개씩 40일 동안 최신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한 마디를 하더라도 진짜 원어민처럼 말하고 싶은 B형 학습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맞춤 교재인 거죠.
재미있는 건 40일 동안 같은 의미의 다른 표현을 매일 익히는 방식이에요. 일반인 표현 VS. B형인간영어
역시나 B형의 개성을 느낄 수 있는 남다른 표현이 더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네요. 또한 일주일 단위마다 지루하지 않게 Q&A 가이드가 있다는 점이 좋아요. 교재 본문의 QR코드를 찍으며 김태연 선생님의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교재 이외에도 랭귀지몬스터 카페를 통해 더 많은 자료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