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 권법 - 길고양이들의 숨막히는 격투와 수련의 명장면들!
악센트 지음, 홍미화 옮김 / 윌스타일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순간의 예술~ 찰칵 찰칵 찰칵

<길고양이 권법>은 포토 에세이집이에요.

길고양이들의 다양한 포즈가 마치 무술을 연마하는 것 같아서 '길고양 권법'이라는 이름을 붙였나봐요.

진짜 신기해요. 포토샵으로 만든 사진이 아니라 실제 사진이라니....

고양이가 유연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토록 자유자재로 몸을 비틀면서 무술동작 같은 포즈를 취할 줄은 몰랐어요.

워낙 순식간에 스쳐가는 동작들이니까 주의깊게 관찰하지 않으면 놓칠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더욱, 이러한 사진을 찍은 고양이 사진작가 악센트님이 대단한 것 같아요.

길고양이들의 역동적인 순간을 포착한 사진들을 SNS에 올리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해외에서는 '닌자 고양이'로 소개되었고요.

왠지 영화의 한 장면처럼 느껴져요.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사진만으로 전해지는 이야기.

아마도 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을 거예요.

실제 길고양이들이 어떤 의도로 이런 포즈를 취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바로 그 점이 우리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 같아요.

아이에게 읽어줬던 "장화 신은 고양이"가 떠올랐어요. 혹시 길고양이들도 우리가 모르는 어떤 신비한 능력을 갖고 있지 않을까...ㅎㅎㅎ

한 장씩 넘길 때마다 삼색이, 노랑이, 까망이... 저도 모르게 이름을 붙여주게 되네요. 너희들을 만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어쩌면 우리동네 길고양이 계피도 뛰어난 권법 실력을 갖고 있을지도... 혹시 카메라를 들이대면 보여주지 않을까....

무엇이든 관심을 갖고 바라보면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에 수록된 사진들은 길고양이들의 일상이겠지만 그 순간들을 사진으로 담아내니까 매우 특별한 장면으로 재탄생했어요.

소소한 일상일지라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

그냥 바라만봐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힐링북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