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걸 : 거울 여신과 헌터걸의 탄생 헌터걸 1
김혜정 지음, 윤정주 그림 / 사계절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차고 넘치는 뉴스 속에는 나쁜 어른들이 너무너무 많아요.

영화에서는 영웅이 나타나서 악당을 물리치지만, 현실에서는 휴우~~ 한숨만 나오네요.

그런데 여기 "헌터걸"이 나타났어요.

엥?  헌터, 사냥꾼? 

혹시 피리 부는 사나이에 대해 알고 있나요?  그는 130명의 아이들을 납치한 못된 악당이에요. 우리가 알고 있는 건 그가 저지른 수많은 납치 사건 중 1284년 6월 26일에 일어난 일을 기록한 것이래요. 이게 실화라고?  피리 부는 사나이는 지금도 세상 어딘가에서 복수할 기회를 노리고 있대요. 그러니까 헌터는 바로 피리 부는 사나이와 같은 악당을 잡는 사람인 거죠.

지금부터 만날 친구를 소개할게요. 열두살 소녀 이강지는 아빠와 둘이 살고 있어요. 엄마는 강지가 네 살 때 돌아가셨어요. 강지는 엄마의 가족들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요. 고모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아빠와 엄마가 결혼할 때 외할머니가 심하게 반대하셨대요. 그런데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외할머니께서 강지의 열두 살 생일날에 집으로 찾아오셨어요. 그리고 정말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셨어요.

"... 너는 헌터 집안의 후손 이강지다.

... 우리 집안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임무가 있고, 이젠 네 차례다. 네 양궁 실력이 그 증거지. 너는 헌터걸의 운명을 이어받아야 해.

헌터 집안의 아이는 아이들을 괴롭히는 나쁜 어른들을 찾아 물리쳐야 한다."

당연히 강지는 놀랐고, 왜 그걸 어른들이 잡지 않고 아이들이 해야 하느냐고 되물었어요.

외할머니 말씀이, 그건 어른들 눈에는 잘 보이지 않기 때문이래요. 더구나 어른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그 악당에게 조종당하기 쉽기 때문에 헌터 집안의 아이들이 선한 눈으로 나쁜 어른들을 알아보고 그들을 물리쳐야 된대요. 물론 그러려면 꾸준히 힘을 길러야 악당과 대결할 수 있어요. 고로 강지는 헌터가 될 운명을 따라야 한다는 거예요.

그렇다면 강지의 선택은?

처음에는 반항했어요. 외할머니의 헌터 훈련이 너무 힘들었거든요. 하지만 거울 여신 사건 때문에 헌터걸이 되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돼요. 친한 친구들조차 자신의 말을 믿어주지 않고 곤경에 빠진 강지는 잠시 유혹에 넘어갈 뻔 했지만 결국에는 정의를 위해 용기를 냈어요. 완전 멋진 강지~~

역시 외할머니 말씀이 옳았어요. 어린아이들만 노리는 피리 부는 사나이를 알아보고, 그에게 가장 큰 상처를 입힐 수 있는 힘은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있었어요. 바로 헌터걸과 헌터보이. 세상에는 피리 부는 사나이와 추종자들이 사람들을 현혹하며 나쁜 짓을 저지르고 있어요. 거울 여신처럼 말이죠.

도대체 거울 여신 사건이 뭘까 궁금하죠? 

강지가 헌터걸로 탄생할 수 있었던 첫 번째 사건인 만큼, 꼭 책으로 확인하시길. 헌터에 관한 재미있는 비밀은 덤이에요~

우와, 이 책을 읽고나면 엄청 헌터가 되고 싶을 것 같아요. 어쩌죠?  어른들은 헌터가 될 수 없어요.  만 열두 살부터 열아홉 살까지만 가능하거든요. 쉿, 이것도 비밀이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