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모험이 있는 일러스트 세계 명작 동화 - 금발 머리와 곰 세 마리 외 7편 일러스트 세계 명작 동화
스콧 구스타프손 지음, 토마스 리 옮김 / 베이직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그림책을 보면서 설렌 적이 있나요?

전 있어요. 어릴 때 친구네 놀러갔다가 우연히 그림책 전집을 봤는데, 그림들이 어찌나 예쁘던지....

아이들을 키우면서 잊고 있던, 그때의 설렘을 다시 느끼게 됐어요.

이제는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입장인데도, 여전히 예쁜 그림책만 보면 홀딱 반하게 되네요.

어쩌면 어른들도 괜히 어른인 척 하느라고 그림책을 안 보는 것뿐이지, 속으론 보고싶은 걸 꾹 참고 있는 건지도 몰라요. 아마 물어보면 다들 아니라고 할테지만...

뭐, 중요한 건 진심이니까요. 자꾸 진심을 감추고 속이는데 익숙해지면 자기 마음이 어떤지도 모르는 어른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돼요.

자기 마음이 좋다고 하는대로 살아야 행복할 수 있어요. 잘 모르겠다면, 동화 속 주인공들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그림책이 있어요.

『꿈과 모험이 있는 일러스트 세계 명작 동화』는 제가 이제껏 본 그림책들 중에서도 손으로 꼽을 수 있는 정말 예쁜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세계 명작 동화를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상상력과 감성을 더욱 자극하는 그림책인 것 같아요.

이 책 속에는 모두 8편의 동화가 담겨 있어요.

금발 머리와 곰 세 마리, 장화 신은 고양이, 빨간 모자, 엄지손가락 톰, 개구리 왕자, 럼펠스틸트스킨, 신데렐라, 아기 돼지 삼형제.

세계 명작 동화가 얼마나 재미있는지는 굳이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아요. 이미 다른 책으로 읽어봤기 때문에 다 아는 내용일 거예요.

그런데도 이 책이 재미있다는 건 이야기의 힘인 것 같아요. 알고 있어도, 매번 읽을 때마다 빠져들게 되는 동화의 매력인 거죠. 거기에 예쁜 일러스트가 추가되었으니, 반하지 않고는 못 배길 걸요. 특히나 감성이 메마른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거예요. 

참, 부록으로 <독서노트>가 있어서, 각 동화마다 줄거리 요약과 다양한 질문들이 나와 있어요. 정답을 꼭 맞춰야 하는 질문이 아니니까 부담없이 자신의 생각을 나누면 돼요.

좋은 이야기는 오래 품고 싶은가봐요. 아름다운 그림은 오래 보고 싶은가봐요. 늘 곁에 두고 싶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