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 허슬 - Kung Fu Hustle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주성치가 콜롬비아 트라이스타를 만났을 때...

세인들이 유치하다 비웃던 오바는
특수효과 테크놀로지의 첨단을 보여주고,

세인들이 패러디라고 얕보던 익숙함은
제작, 각본, 감독, 주연을 겸한 소신있는 사람이
자신의 취향을 작품속에 반영하거나
특정 영화나 영화인에게 존경을 바치기 위한 오마주로 승화된다.

무술, 쿵푸를 잘하고 싶던,
고수가 되고자 했던 소망을 품었던 소년은
거대한 현실의 벽에 부딪혔다.

소년은 연예인이 되었고,
영화계에 뛰어들어서는 코미디언이 되었다.
소년의 친구는 독특한 분위기와 우울한 눈빛으로
칸느와 부산을 오가는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지만
소년의 능력으로 얻은 것은 단지 부와 인기뿐이었다.

진짜 무술인이었던 이소룡을 동경했지만,
이소룡도, 이연걸도, 스티븐 시걸도 되지 못했던
영원한 소년 주성치,
그는 소년이었기에 성룡도 되지 못했다.
성룡은 코미디와 액션, 무술을 절묘하게 조화시켰지만
귀여운 사악함이 엿보이는 매력적인 악동보다는
정의를 위해(서만) 최선을 다해 싸우며
명분 때문에 예쁜 여자에게조차 껄떡거리지 못하는
경찰이 딱, 제일 잘 어울리는 성룡의 도덕스러운 면은
주성치가 품고 있는 소년에게 진짜 닭살이었다.

소년은 무조건 착하지 않았다.
ㅋㅋㅋ 그게 더 어울렸고, 당연했다.





영원한 피터팬 주성치,
주름을 잊고 정지된 시간 속을 사는 소년은
그렇게 어른들의 세상 속에서
거대한 자본이 오고가는 살벌하고 삭막한 세상 속에서
단 한번도 자신의 꿈을 저버리거나 잊지도 잃지도 않았고
놀랍게도 20년밖에 걸리지 않아 자신만의 네버랜드를 완성했다.


그 소년의 감수성과 악동스러움을 잃지 않음에
나는 주성치의 소년을 사랑한다.
예쁜 여자에게 약하디 약하면서도
자신이 잘 생겼음을 절대 강조하는 모습이
하나도 안 밉살스러울 뿐더러 아주 예뻐 죽을 지경이다. ㅋㅋㅋ



그나저나 나도 무술 좀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다.
다섯 손가락을 펴고 가만히 손바닥을 펴면
왠지 장품이 뻗어나가는 여래신장을 펼칠 것 같다. ㅋㅋㅋ


막대사탕과 여래신장.


이 영화는 언제나처럼
주성치의 연애 이야기와 인생성공담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수영장이 달린 커다란 집이 아니라...
엉덩이가 훤히 드러나는 옷을 입고 콧물을 질질 흘리는
아이들이 잔뜩 오고가는 누추한 거리 한복판에 자리잡은
세상에게 가장 달콤한 사탕가게....


성치님, 사랑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