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초등 기본서 만점왕 과학 5-1 (2018년용) EBS 만점왕 기본서 (2018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초등 5학년이 된다고 생각하니 지금껏 방학이면 맘껏 놀고 신나게 체험하던 것처럼

마냥 그렇게만 시간을 보낼 수 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5학년부터 교과가 확~어려워진다는 생각이 들어 겨울방학동안에는 

간단하게 미리 예습을 좀 하면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예 잘 모르는 내용을 아직 교과서도 받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문제집을 보고 문제를 풀기도 어려운지라

동영상 강의​가 있고 교과서에 충실한 만점왕으로 준비하기로 했어요~~

 

 

 

 

지난 여름 방학때 만점왕을 활용해서 그런지 훨씬 더 만점왕 교재가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이번 교재의 표지들은 좀 더 귀여운 캐릭터들로 꾸며졌네요.

 

 

 

​평소에도 EBS초등 강좌를 즐겨 듣는 딸은 만점왕 강의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EBS 강의에서 핵심적인 내용을 콕콕 찍어 자세히 설명해주기 때문에

문제집의 개념설명을 읽는 것보다는 EBS 초등의 개념강의 듣는 것을 훨씬 선호하죠.

만점왕 교재가 왔으니 만점왕 강의를 들어야 된다면서

직접 학습방에 담기까지 척척!!!​

 

요즘 과학공부가 너무 재미있다며 만점왕 과학부터 꺼내 들었어요.

 

 

만점왕 교재는 개념책과 실전책 그리고 해설책으로 분권이 됩니다.

개념책은 교과서에 담긴 학습개념을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인데요.

 

 

자세한 개념 설명과 그림으로 제시한 예시들을 통해

핵심개념을 분명하게 파악할 수 있고,  교과서 실험 관찰도  빠지지 않고 수록되어 있지요.

 

 

 

기초 유형 문제와 실전문제를 통해 유형별 문제들을 접하면서

교과서에 실린 내용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며 빈틈없이 학습할 수 있답니다.

 

 

​꼼꼼학습 서술형 평가와 서술형 탐구문제가 있어

요즘 학교 시험에서 점점 늘어나는 서술형 문제를 대비하기 딱이네요.

미리 서술형 답안을 쓰는 연습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꼭 필요하더라구요^^

 

 

이렇게 개념북의 학습이 끝나면 학기 중에는 실전북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실전북에도 핵심적인 개념 설명이 들어있구요.

소단원평가와 대단원평가가 있으니 학교에서 배운 내용 복습과

학교 시험 대비 때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만점왕 수학도 전체적인 구성은 만점왕 과학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개념 설명 옆에 ' 선생님은 왜 이문제를 내셨을까?

우리들은 어떻게 이 문제를 풀까?' 라며 문제의 출제 의도를 거꾸로 되짚어 볼 수 있는  코너가 있어

일방적으로 개념을 수용하던 것에서 벗어나

해당 개념을 익힐때 왜 이렇게 설명했는지, 풀어야하는지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어 신선하네요.

 

 

아직 학교에서 배포되지 않은 국어교과서의 지문을 미리 만나보고 읽어볼 수 있는 만점왕 국어 

학습 내용을 정리하는 문제 분석을 통한 정리학습 코너로 명확한 단원마무리를 할 수 있겠네요.


국어, 수학, 과학 각 과목당 거의 17~18강정도로 구성되어 있어서

전 과목을 강의를 다 듣는다고 해도 분량의 부담이 없어서 정말 좋네요!!!

TV와 모바일, 인터넷 홈페이지 EBS초등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만점왕과 EBS 강의를 꼭 함께 활용해보세요!!!

2배로 효과적인 다음학기 예습이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