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6-2 (2016년) - 5~6학년군 수학 4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이 되면 항상 고민하는 것 같아요.

지난 학기 배운 것을 복습해야 하나? 아니면 새 학기를 대비해 예습을 해야하나?

제가 내린 결론은 간단하게라도 복습을 꼭 하고

다음 학기 예습을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간단하게 교과서 위주로 6학년 1학기를 정리했는데요.

교과서엔 답이 없기 때문에 우공비 자습서를 정답지로 활용하고

정확하게 이해하지 않은 개념은 개념탄탄으로 보충했지요.

학기중에도 우공비 자습서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학기 복습까지 알차게 활용했네요.​

그래서 2학기엔 우공비자습서를 준비하는 것이 당연하게 느껴졌답니다.

 

 

 

 

아직 2학기에 배울 교과서를 받지 못해서 2학기는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익힘책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했는데

우공비 자습서가 있으니 미리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2학기 우공비 자습서에는 1학기엔 없던 공부계획표가 있어요.

 아이들이 공부량을 정할때 이런 계획표가 있으면 꼭 참고하게 되더라구요. 

매주 4일씩 분량을 나누어 놓았으니 아이들이 이 계획표를 바탕으로

본인의 학습량을 조절해 학습하면 될 것 같아요.

 

 

 

학습에 들어가기전 페르마의 정리를 증명한 앤드류 와일즈의 이야기가 눈에 띕니다.

꾸준한 노력은 꿈을 이루는 강력한 에너지라니

수학이 어렵고 ​힘들어도 포기하면 안되겠죠?

다만 1학기 우등생 자습서에도 똑같은 내용이 실렸었는데,

다른 인물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등학년 마지막 학기에 배울 내용입니다.

목차를 보고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 궁리하는 편인데요.

1단원과 3단원을 묶어서 공부하고 2,4,5 단원을 묶어서 공부하는게 좋겠네요.

우공비 자습서는 전과와 문제집을 이 한권으로​  해결할 수 있답니다.

전과보다 꼼꼼한 교과서 완전학습으로

학교시험을 완벽 대비하는 문제집까지!!!​

누누히 강조하지만 학기초 문제집만 사다 놓고 풀지 않는 친구들에겐​

문제집보다는 자습서가 더 유용하게 활용될 것 같은데요.

 

 

​이 한 권에 두 가지 기능을 다 갖추고 있으니

내가 집중하고 싶은 부분을  좀 더 꼼꼼하게 활용할 수 있겠네요.

 

 

 

 

 

 

학업 성취도 체크표를 보면 교과서와 익힘책의 학습 내용이 연결된

우공비자습서 페이지가 표시되어 있어요.

교과서를 미리 받았다면 교과서를 풀고 나서 자습서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을텐데...

아직 2학기 교과서가 나오지 않아서 무척 아쉽네요.

 

 

 

 

스토리텔링형 교과로 바뀌면서 수학을 이해하려면 단순히 숫자만 파악해서는 안되고

문제에서 말하는 핵심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능력 또한 갖추어야 한답니다.

 

 

 

 

 

 

개념별로 관련된 수학 교과서와 관련된 익힘책을 함께 묶어서 설명하고,

실제 교과서에서 하는 활동과 문제에 대한 해설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사실 그 동안은 문제집은 집에서 푸는것~

교과서는 학교에서 푸는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기본인 교과서와 익힘책를 접하고 나서 문제집을 풀어야

더 명확한 개념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 할 수 있도록 기본 수준의 문제로 구성된 기본평가

기본평가에도 서술형 문제가 포함되어 있어 서술형을 연습할 수 있어요.

 

 

 

 

 

​교과서에도 이런 코너들이 있었나?

자습서를 보니 그 동안 교과서에선 그냥 넘겨버리느라발견하지 못했던

코너들을 속속들이 발견할 수 있네요.

교과서 자체에도 단원을 요약하는 파트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들의 스스로 개념정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문제 해결부분이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문제집을 많이 푸는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제서야 왜 교과서가 기본이라고 하는지 알겠네요.

우공비 자습서엔 교과서에서 세세히 알려주지 않는 비법과 풀이까지도

자세하게 알려주어서 교과서를 좀 더 세심하게 보게 만들어 준답니다.

 

 

 

 

 

 

단원을 마치면 단원평가와 창의서술형 평가로 총정리를 할 수 있어요.

단원평가에선 단원을 최종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로

실제로 시험을 보듯 자신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고,

창의서술형평가는 수학의 경우엔 특히 서술형 평가가 중요시 되기 때문에

서술형 문제를 충분히 풀어보면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서술형 문제만을 모아 놓았네요.

 

 

 

 

 

 

  우공비 자습서로 개념을 학습하다보니

교과서에서 배우고 익혀야 할 것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기본이 탄탄해야 응용과 심화가 가능한데

기본을 충실히 하는 우공비 자습서로

교과서부터 확실히 공부하고 다른 문제집을 풀어야겠네요.

늦게나마 개념이 꼭 필요할때 우공비 자습서를 만나서 다행입니다.

2학기도 우공비자습서로 수학을 정복해볼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