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16.7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잡지)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매번 도서관에서만 만나던 독서평설을 집에서 만나게 되니

그 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매력들을 더 많이 발견하게 되는 것 같아요.

​키즈매거진은 다 비슷하겠거니 흥미와 오락위주로 읽는 걸로만 생각했었는데,

독서평설을 만나고 나서는 그런 생각이 싹~바뀌었답니다.

 

 

이번 달 독서평설의 표지모델이 너무 이쁘다고 하면서 책을 찾더니...

 

 

 

표지 이야기 발견~

오~전문모델이 아니라 개성있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는 말에
우리딸 자신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하는데요~~헐~~~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으니...고려해보는걸로 ㅋㅋ

지난달에는 독서평설을 집에서 여러번 반복해서 본 것이 처음이라
아무래도 자신이 좋아하는 기사 위주로  읽었었는데요.
이번달에는 독서평설 다이어리의 계획표를 이용해  계획표에 나온 컨텐츠를 반드시 읽고
자신이 좋아하는 부분의 기사를 읽도록 했어요.

 

 

사실 다른 잡지들도 집에서 받아보긴 하는데 잡지가 집에 도착했을때 하루 이틀 잠시보고

책장에 꽂혀있으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계획표만으로도 독서평설의 모든 컨텐츠들을 꼼꼼하게 활용할 수 있다니
엄마도 아이들이 오늘 볼 내용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우리딸은 아예 < 독서력 Jump Up! 초등독평 첫걸음 > 은
 자신을 위한 섹션이라고 딱 정해놓았답니다.
독서다이어리에 쓰인 초등독서평설을 즐기기 위한 기초다지기!라고 써 놓은 부분을 보고
이 부분은 자신이 꼭 봐야할 부분이라고 하네요.

 

 

< 독서력 Jump Up! 초등독평 첫걸음 >은  독평 안전 삼총사,  읽고 색칠하는 문화재 사전,

보나보나 박사님의 신기한 동물탐험, 독평 인물 백과로 큰 제목이 구성되어 있어요.
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단연 [ 독평 안전 삼총사 ]

 

 

 

학교에서도 곧 있을 여름방학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여러가지 수칙이 담긴 유인물을 몇번이나 나눠주고
선생님이 따로 설명도 해주신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아이들의 안전에 관한 문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안전 삼총사가 수영장, 바다, 계곡 등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아주 잘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이런 동화 형식의  이야기로 안전한 물놀이 규칙을 접하면
아이들이  위험에 대해서 더 잘 자각하고 수칙을 지킬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이든 여러번 읽고 줄 긋기를 좋아하는 우리 딸에게
무슨 줄을 그리 많이 그었냐고 하니 다 중요한 내용이라 그을 수 밖에 없었다고 ㅎㅎㅎ

 

 

 

할아버지가 늘 직접 가서 보고 싶다고 하시던 합천 해인사 대장경판에 관한
기사가 실렸네요. 기사도 꼼꼼히 읽고 좋아하던 색칠놀이도 하고~~
예전에는 할아버지가 말씀하셔도 대장경판이 뭔지 잘 몰라서 그냥 그런가보다 했는데..
대장경판에 대해 읽어보니 한자한자 파느라 힘이 정말 많이 들었을 것 같아서
할아버지와 꼭 함께 가서 보고 싶다네요.

 

 

 

초등독서평설 7월의 인물은 해리 후디니입니다.
사실 해리 우디니라는 이름은 독서평설을 통해 저도 처음 들었네요^^
해리 후디니는 어디서든 탈출하는 최고의 마술사인데요
끊임없는 노력으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려는 그의 도전정신은
요즘 같은 시대에 꼭 필요한 정신이 아닐까요?

 

 

 

 

해리 후디니에 관한 기사를 읽고 초등 독평 더하기로 한번 더 확인해볼게요.
단순히 내용을 이해했는가에 대한 질문 뿐만이 아니라
독서 전 활동 - 독서 중 활동 - 독서 후 활동까지 스스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어서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답니다.

 

매일 매일 정해진 컨텐츠를 읽으니 더 부담이 없다는 아들

 

 

 

 

읽은 부분의 초등독평 더하기 푸는 건 이제 기본이 되어 버렸어요.
역사책 읽는 것을 좋아하기에 ​역사에 관련된 < 왕건의 등장, 고려의 건국 > 기사를 읽고 
요즘 자주 활용하는 마인드맵으로  독서록을 정리하네요.

 

사실 논술이라는 것이 어떤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 풀어쓰는 연습이기에

초등독서평설이 그런 적절한 주제를 아이들이 활용하기 쉽도록 잘 던져주는 것 같아요.
​다독이라는 개념보다는 정독이라는 개념을 심어준 독서평설 덕분에
깊이 있는 독서를 할 수 있어서 다음달이 벌써부터 기다려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