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집의 암호 즐거운 동화 여행 55
임정순 지음, 이소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때 친구들과 모여 비밀결사대를 만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전 초등때 친구들과 문구점 플라스틱 꽃반지 하나씩 나눠끼고

칠공주놀이하면서 우루루 몰려다녔던 기억이 있거든요.

화장실 갈때도 우루루~방방이를 탈때도 우루루~

몰려다니는 것만으로도 참 재미있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 가문비어린이에서 새로나온 신간

< 유령 집의 암호> 를 읽으면서 어린 시절 추억들을 많이 떠올렸답니다.

 

 

 

 

표지그림을 보아하니 인상이 무서우신 할머니를 피해 친구들이 도망가는 것 같아요.

할머니가 유령인걸까요?

그럼 비밀이 숨어 있는 < 유령 집의 암호 > 를 풀러 함께 떠나 봐요.

 

 

새 집으로 이사온 주인공 제나는 새벽에 날카로운 것으로

벽을 긁는 것 같은 이상한 소리에 잠을 설쳐요.

집 주인 할머니는 괴팍하고 무섭기만 하고,

이사 온 첫날 만난 정체 모를 아이는  제나가 이사온 집이 유령의 집이라고 말하네요.

학교에서 정체모를 아이 범도를 알아본 제나.

제나가 이사오기 전 그 집에 살았던 범도는 그 집에서 나는 기괴한 소리를  무척 궁금해하고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이유없는 따돌림 받던 다래와 함께

 셋이서 소리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한 비밀결사대를 결성합니다.

 

 

이 책이 집에 도착한 날 부터 앞 부분을 읽더니

서로 먼저 보겠다고 실랑이를 벌이더라구요.

저도 아이들이 학교 간 틈을 타 읽기 시작했는데요.

아이들 책이니 대충 사건이 이렇게 흘러가겠거니~생각했는데,

읽으면 읽을 수록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 책 읽기를 멈출 수 없더라구요.

 

 

비밀결사대답게  비밀문자를 섞어 의사소통을 주고 받는 모습^^

저도 수업시간에 친구들과 비슷한 방식으로 쪽지를 주고 받은 적이 있어서

전 한눈에 알아봤지요 ㅋㅋ

 

 

제나는 다래로부터 주인집 할머니에 대한 뜻밖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고양이 목에 방울달기처럼 생각만 하던 것들을

비밀을 풀기 위해 하나 둘 실천에 옮기게 됩니다.​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은 험난하고, 할머니의 분노를 최고조로 끌어 올리면서

제나네 가족은 할머니 집에서 당장 쫓겨날 위기에 처한답니다.

뒷 이야기가 너무 궁금하시죠?

그건 책에서 직접 확인하시길 ㅎㅎㅎ


유령 집의 암호를 푸는 스토리 자체도 재미있었지만,

학교 내의 다양한 성격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부분에 더 눈길이 가더라구요.

우리 아이의 학급에도 개성이 뚜렷한 친구들이 참 많아요.

​이 책 속에서도 다양한 친구들이 등장하는데요.

나와 마음이 잘 맞는 친구도 있고,

잘 맞지 않는 친구도 있고,  또 잘 지내다가 싸울 수도 있지요.

 

 

자신의 상처를 감추고 싶어하는 마음을 엉뚱하게

다른 친구를 비난하거나 괴롭히는 방법으로 표현하는 친구를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문제에 대해서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책 속에서 다래는 엄마 아빠가 일찍 돌아가시고 할머니와 함께 사는 아이인데

마리라는 친구가 고아라고 놀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 네가 만약 다래라면 마리가 널 놀릴때 어떻게 이야기 할까?" 라고 물어보았더니

" 내가 엄마 아빠가 없는 아이라도 너와 똑같은 아이일 뿐이야.

그러니까 그걸 약점이라고 잡고 놀리지마 " 라고 마리에게 당당하게 이야기 한데요.

"그럼 그런 다래를 지켜보는 친구 제나라면 어떻게 할까?"

" 서마리! 엄마 아빠가 없다는건 다래에게 너무 속상한 일이야.

친구하면 어떻게 그런 이야기를 놀릴 수가 있지?

니가 다래라면 그런 이야기를 들었을때 기분이 좋겠니?

그러니까 다래 놀리지마!" 라고 이야기 해 줄 거라고 하네요.


실제로 그런 친구를 만났을때 당당히 친구편을 들어줄 수 있는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책을 열심히 다 읽은 후 자기도 친구들과 비밀결사대를 만들어야겠다며

비장한 눈빛으로 등교했는데... 

" 나도 친구들이랑 제나처럼 비밀결사대 만들고 싶어서 친구들에게 물어봤는데..

친구들이 다 바빠~ 학원가야된데~~

비밀결사대는 커녕 놀이터에서 잠시 만나 놀 시간도 없대~~ "

어깨를 툭 떨어뜨리고 집으로 돌아온 시은이

생각대로 잘 되지 않았나보네요.

요즘 아이들이 워낙 바빠야 말이죠~~

​책 속에서라도 비밀결사대의 뿌듯함을 함께 누렸으면 좋겠네요.

여름방학 아이들의 등골을 서늘하게 만들어줄 < 유령 집의 암호>

아이들과 꼭 함께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