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6학년 영문법 총정리 - 예비 중학생이 반드시 알고 졸업해야 할 초등 영문법의 모든 것
오용민 지음 / 키출판사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6학년은 다른 학년보다 더 빨리 지나가는것 같은데 ​

6학년이 되고 보니 예비중등이라서 참 준비해야할 것들이 많네요.

그 중에서도 꼭 짚고 정리해야 할 것 중의 하나가 영문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초등때 놓치치 말아야 할 영문법만 한권으로 모아 놓은 책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키 출판사에서 저 같은 고민을 가진 학부모를 위해서

초등 6학년을 위한 영문법 총정리 책이 출간되었네요.

 

 

< 초등 6학년 영문법 총정리 >

 예비 중학생이 반드시 알고 졸업해야 할 초등 영문법의 모든 것!!!

영문법의 범위가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초등정도면 어느정도 까지 공부하고 가면 좋을까 고민이어서

목차부터 먼저 살펴보았는데....

정말 골고루 다 챙겨서 하고 가야겠네요 ㅠ.ㅠ

 

 

 

 

 

그나마 교재를 훑어보며 다행이다 싶었던 점은...

꼭 필요한 부분의 핵심만 요약 정리되어 있어서

쉽고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무리하지 않고 간단하게 하루에 하나의 unit 씩~

여러번 반복해서 학습하는 걸로 계획을 세우고

영문법 타파에 들어갑니다.^^​

 

 

 

각 파트별로 주제가 정해져 있으니

정해진 주제를 대략적으로 인지한 다음 포인트를 확인해가며 공부하면

훨씬더 능률적으로 공부할 수 있겠죠?

양쪽의 페이지가 1unit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왼쪽 페이지에는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문법설명을 가능한한 쉽게 풀어놓았고,

 

 

오른쪽 페이지엔 개념이 적용된 문제들을 풀면서 실제로 문법을 복습할 수 있답니다.

객관식문제와 서술형 문제등으로​ 문제의 형식이 다양하기 때문에

문제를 푸는 과정을 통해서 문법을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네요.

필수 어휘들도 함께 소개되어 있어서 좀 더 편리하더라구요.

민서는 복습을 위해 문제집에 바로 풀지 않고 먼저 연습장에 풀고 있어요.​

 

 

 

문법에 대한 기본설명도 최대한 쉽게 풀어놓았지만

추가로 설명해야 할 중요한 것들이나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할 것 들도

완전히 이해 학습할 수 있는 팁으로 남겨놓았네요.

 

 

각 파트가 끝나면 전체를 점검할 수 있는 파트점검 확인문제가 있답니다.

​매일 매일의 학습량이 많지 않아서 관련 개념들을 충분히 익히고

확인문제로 복습한다고 생각했었는데 놓치고 있는 부분도 많더라구요.​

 민서가 영문법 기본정도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중간 중간 영문법 구멍이 너무 많​이 보여서 당황했어요.

이런 복습의 시간이 없었다면 그 구멍을 어찌 메꿨을지 아찔하네요.

영문법을 위한 영문법을 공부한다는 것이 안타깝긴 하지만...

중학교에 갈 시기가 되니 저희가 배울때처럼 영문법을 공부하는 것이

또 필요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영문법이 어렵고 두려운 초등 6학년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영문법 교재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