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2
박현숙 지음, 지우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편지 얼마나 자주 쓰시나요?

생각해보면 우리 아이들은 가끔 색종이나 연습장 뒷면에 짧게 나마

엄마에게 편지를 쓰곤 하는데,

아이들에게 받기만 했지 제가 정성들여 답장을 써 준 적은 몇번 없는 것 같아요.

처음에 답장을 써 줬더니 너무 자주 편지를 쓰더라구요. ㅎㅎ​

저도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고 이 메일의 편리성을 알게 된 후부터는

손 편지를 써 본적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이 메일은 빨리 배달되기도 하고, 받은 사람이 받았는지도 빨리 확인되기 때문에

분실의 염려도 없고 , 더군다나 공들여 글씨를 쓸 필요도 없으니

자연스레 편지를 쓸 일이 점점 더 없어지더라구요.

주변에 자주 보이던 정답던 빨간 우체통도 하나 둘씩 사라지고,

큰 배달가방을 들고 다니시던 우체부 아저씨들도

요즘은 편지보다는 소포나 택배를 더 자주 배달하시는 듯 해요.

예전엔 편지를 전해주시던 우체부 아저씨만 봐도 정말 반가워했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택배 아저씨를 더 반가워한다죠~~ㅎㅎ​

손으로 꾹꾹 눌러 쓴 편지 한 통에 담긴 마음을 느낄 수 있는

편지에 대한 아련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책

<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82  - 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





형진이는 짝꿍 미지와 친해지고 싶은 마음에

급식시간에 받은 사과를 미지에게 주었는데,

미지는 오히려 형진이 손이 더럽다며 오히려 친구들 앞에서 챙피를 주었어요.

화가 난 형진이는 반 단체 채팅방에서 있지도 않은 미지의 험담을 하고

친구들은 그런 미지를 놀리며 형지와 미지는 사이는 점점 나빠지게 됩니다.

선생님께 눈물이 쏙 빠지도록 혼난 형진이는

미지가 사과를 받아줄때까지 미안하다고 말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에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요.

그때 친구 우민이는 ​우편 배달부셨던 할아버지의 마법의 편지 이야기를 하며

형진이에게 편지를 써 보는게 어떻겠냐고 제안을 하네요.​



 

편지를 쓰려면 상대방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야 하고,

내 진심을 담아써야 하기 때문에 쓰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매일 교실에서 만나는 친구들이라면 더욱 그렇죠.

하지만 말이나 휴대폰 문자로 전하는 말보다는

편지를 쓸때는 행복감이 더 많이 묻어나는 것 같아요.

 

 

시은이도 편지 쓰는 걸 엄청 좋아해서 학기 초엔 매일 친구들과 주고 받은

편지를 들고 오더니만 요즘은 좀 덜하네요.

집에 친구들에게 편지 쓴다고 색종이를 쟁여놨어요~~

색종이에다 편지 쓰면 예쁜 모양으로 접어서 보낼 수 있거든요^^

 




 

 

 

우리 딸이 편지를 저에게 보냈으니 이번에는 곱게 답장을 써서 보내야겠어요.

저도 아이들이랑 있다보면 하고 싶은 말은 다다다~쏟아내다 보니

늘 잔소리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편지로 써서 보내면

제 마음을 이해할까요? ㅎㅎㅎ

 

 

​손편지는 보내는 사람의 마음까지 배달하는 마법을 지니고 있답니다.

편지를 받았다면 더 큰 마음을 담은 답장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여름방학땐 꼭 담임선생님께 편지 써 보라고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