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수학 5-1 -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얼마전 좋은책 신사고에서 새로 출간된 초등학습서

우공비 문제짱 과학을 만나봤었는데요.

새로운 방식의 공부법이 요즘 아이들의 트랜드에 딱이더라구요.

그래서 수학은 어떤지 정말 궁금했는데...

이번엔 < 우공비 문제짱 수학 > 을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우공비 문제짱은 문제로 개념을 이해하도록 개발된

초등 실전 문제집입니다.

개념을 차근차근 익히기보다는 문제풀이를 먼저 하려는

요즘 초등학생들의 성향을 반영해서

문제와 개념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학습서 라고 해요.

 

일반 수학학습서에 비해 절반정도의 얇은 문제집이지만

문제로 개념잡고, 유형잡고, 시험잡는

아주 효과적인 학습법을 담고 있는 문제집이죠.

직접 문제를 푸는 아이들의 입장에선 사실 얇은 문제집을 더 좋아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문제집 한권이 빨리 끝나는 듯 느껴지니까요^^​

 

우공비 문제짱 수학은 권두부록인 핵심쏙 개념짱 에  

5학년 1학기 수학교과서에서 배울 모든 핵심 개념이 수록되어 있어요. 

​1단원에서 배우는 내용입니다.

교과서에서 익히면 굉장히 양이 많은데 이 한장의 분량인

7개의 개념에 1단원의 핵심내용이 모두 정리되어 들어있네요.


너무 설명이 짧으면  핵심내용이 부족하거나 이해가 잘되지 않겠지 하시는 분들은

그런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교과에 나오는 개념설명은 물론 예제 그리고

이미지로 각인할 수 있게 이미지 설명까지 완벽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오히려 아이들이 예습을 하거나 복습을  할 때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하나의 개념이 여러 다양한 문제 형태로 나타나 있으니

개념을 어떤 식으로 적용해서 문제를 푸는지

하나의 개념 = 하나의 문제가 아니라

개념을 응용 확장해서 문제를 푸는 방식도 발견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그럼 문제집은 어떤 형태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민서는 요즘 분수의 연산에 대해 공부하고 있어서

관련단원을 먼저 학습해 보았답니다.

문제집에도 기본적인 단원의 중요학습에 관한 설명이 있어요.

좀 더 깊이있는 설명을 원하면 권두부록 『 핵심쏙 개념짱 』의 개념번호를 연결해서

확인학습을 해 본다면 훨씬 더 효과가 크겠네요.

 

1단계 - 문제로 개념잡기

핵심 개념별로 ​관련 문제를 구성하여

개념을 학습하면서 문제를 바로 풀 수 있고,

또 반대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개념은 비교적 쉽게 터득하는데

실제로 배운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고 응용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문제과 개념을 연결시켜주는 색다른 방법으로

개념별로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으니

내가 취약한 개념을 빨리 발견해서 보완할 수 있을것 같군요.



2단계 - 문제로 유형잡기

2단계에선 약점체크 문제가 따로 모아져 있습니다.

틀리기 쉬운 문제나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를 통해 취약점을 파악하고

극복할 수 있는데요.

이런 문제들은 문제 아래에 있는 개념을 확인하거나

정답 및 풀이를 잘 활용하면 된답니다.​

민서도 슬슬 약점이 드러나기 시작하네요. ㅎㅎ

3단계 - 문제로 시험잡기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를 풀면서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고,

틀린 문제는 역시나 ​권두부록의 개념을 통해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우공비 문제짱 시리즈는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 풀이 감각을 키우고,

과목별 약점을 체크해 실전시험까지

한번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네요.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요즘 서술형 문제가 늘어나는 추세인데​

서술형 문제에 대한 문제양이 적어서 좀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우공비 문제짱을 활용하면 예습 복습할때

중요 개념을 빼 먹지 않을것 같아서 좋고,

개념을 문제풀이에 활용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 세트로 구입할 경우

[ 만화 쏙 용어짱 +  계산비법책 + 오답노트 ] 부록을 추가 증정한다니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사은품들도 몽땅 챙겨야겠죠?

우공비 문제짱 수학으로 빨리 약점을 체크해서

수학에 자신​있는 아이로 만들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