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우등생 전과 4-2 세트 - 2014년 우등생 전과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 과목은 많은데 교과서는 학교에 다 두고 다니니

문제집보다는 전과목을 공부할 수 있는 전과를 사신다는 분들이

주변에 꽤 많으시더라구요.

예전의 전과와는 달리 단원별로 적당량의 문제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오히려 문제집에 있는 문제는 다 못 풀고 버리면 속상한데

전과에 있는 문제량은 딱 적당해서 좋다고 하시는 분들은

학기마다 전과를 사신다고 해요.

제가 어릴때도 전과가 필수였고 학교 숙제도 전과로 다 했었는데 말이죠~ 


민서는 교과서를 집에 자주 들고 오는 편이라

이제껏 한번도 전과를 구입해 본적이 없었는데,

전과가 있으면 무겁게 교과서를 집에 들고오지 않아도 되고

깜빡해서 숙제를 가지고 오지 않은 날 다시 교과서를 가지러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되어서

전과가 있으면 유용하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4-2학기 전과를 펼쳐보니 모두 8권이나 되어서 깜짝 놀랐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국어가 가, 나 두권으로 분권되어 두권이고

수학은 전과와 익힘책으로 나뉘어 두권,

나머지 사회와 과학 그리고 예체능과 영어를 비롯해

평가에 대비한 성취도 평가 대비 자료집이 있네요.


예전에 제가 공부할때만해도 전 과목이 한권에 다 포함되어 있어서,
전과가 엄청 뚱뚱했었는데 요즘은 워낙 양이 많아서 한권으로 만드는건 불가능에 가깝겠네요.


<< 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의 우등생 전과!! >>
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이 교과서를 반영하여 만든 든든한 우등생 전과는

꼼꼼하고 자세한 교과서 해설로 

예습, 복습, 숙제가 한 번에 해결 되는데요.



교과서 개념 잡기 4단계 학습법


1단계 교과서 열기

- 단원별 핵심 개념의 흐름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2단계 교과서 익히기
-자세한 교과서 해설 및 핵심 정리를 통해 교과서를 꼼꼼히 익힐 수 있습니다.


3단계 교과서 정리하기
-핵심 개념 집중 학습과 단원 핵심 정리로 배운 내용을 꼼꼼히 정리할 수 있습니다.


4단계 교과서 실력 쌓기
-단원 마무리 평가와 서술형 논술형 문제를 통해 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험 잡기 2단계 학습법


1단계 시험 문제 미리 알기(본책)
-시험에 꼭 나올만한 문제, 최근 늘어나는 서술형 문제를 미리 짚어줍니다.


2단계 실제로 풀어보기(성취도평가 대비 자료집)
-시험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단원평가부터 서술형평가까지 고루 풀 수 있습니다.


과목별로 한번 자세히 살펴볼까요?



국어는 교과서 자체의 분량이 가, 나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전과도 가, 나로 나뉘어져있는데요.



개념 미리 잡기를 통해 단원의 주요 내용을 한눈에 보고 공부할 내용을 미리 살펴본답니다.


 

 

 


교과서 학습 목표의 내용을 Q 와 A로 묻고 답하며 익혀보기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국어과목인만큼 낱말공부와 시험에 자주 나오는 내용도 여백을 잘 살려 표시되어 있으니

집에서 공부할때 교과서와 함께 펼쳐서 공부하면 빠뜨리는 부분없이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념을 한 눈에 보기 쉽도록 정리한 개념 정리하기 부분은

단원의 핵심 내용을 한눈에 되 짚어 볼 수 있도록 깔끔하게 한눈에 들어오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전과임에도 불구하고 단원평가과 서술형 논술형 문제까지~

전과를 살펴보다 보니 자기주도학습을 하기에 이만한 교재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자주 숙제로 가져오는 국어활동까지~

똑같이 베껴 쓸 순 없지만 자신만의 숙제를 하는데 미리 정해진 폼을 보고

창의적인 답을 쓸 수 있을것 같네요.



수학과목의 전과는 아마 아이들이나 엄마 모두 환영하는 과목일거예요.

수업시간이 모자라 거의 익힘책은 숙제로 나오는 경우가 많고,

아이와 함께 교과서를 풀다보면 애매해서 답지를 보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은데 ㅋㅋ


 


교과서를 그대로 옮겨놓은데다 아래부분에 정확한 해설까지 함께 실려 있어서

혹시나 수업시간에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으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소 단원별로 학교선생님 지도서 문제도 있고,



한눈에 보이는 개념정리까지~



단원평가 문제까지 수록되어 있으니 문제집과 다를바가 없네요^^



따로 마련된 수학 익힘책 문제에는 익힘책과 비슷한 유사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익힘책 유형만 확실히알아도 학교 시험은 문제 없는데...

문제양도 충분하고 전과엔 문제가 적다는 제 생각이

점점 잘못되었다는 느낌이 드네요.



사회와 과학도 각각 국어와 비슷하게  묻고 답하기를 기본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훨씬 더 자세하고 세세한 설명들이 많아서 교과서를 이해하고 보충하는데 큰 역할을 하네요.



각 학교마다 다른 교과서를 채택하고 있는 예체능의 경우는 출판사별로 내용설명과 문제들이 있고

영어의 경우는 5종 교과서 분석표를 토대로 제공되어 있어서

우리 학교에서 배우는 출판사의 교재가 아니더라도 4학년 정도의 수준이니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또 다른 부록인 성취도 평가는

일반 문제집의 단원평가 부록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단원평가는 물론이고 서술형 논술형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네요.


저도 처음으로 전과구성을 살펴보고나니 전과를 사시는 분들은

'왜 꾸준히 전과를 이용하시는지 알 것 같아요.

각 과목별로 상세한 설명과 꼼꼼한 핵심정리과 중요한 포인트를 체크해줌으로써

교과서에서 놓치기 쉬운부분이나 선생님의 설명 중 어려웠던 부분을

복습하기에 정말 좋답니다.


전과와 문제집을 동시에 활용하는것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어렵다 싶은 아이들에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교재가 바로 전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