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4.4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과학에 대한 재미와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 월간 우등생과학 >

월간 우등생 과학 덕분에 교실 밖의 과학의 세계에 눈을 돌려

과학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게 되었다죠.

재미있는 학습만화와 내가 모르는 신기한 것들이 가득한 세상을

월간 우등생 과학을 통해 마음껏 즐기고 흠뻑 빠져있는 시간을 가지다보니 

월간 우등생 과학이 언제쯤 도착하나 항상 목을 빼고 기다린답니다.

 

 

 4월호에는 어떤 기사가 나와있을까?

가장 먼저 눈이 띄는 특집기사

이번달에는 < 황사와 미세먼지를 막는 녹색장성 >이란 타이틀이 눈에 띄네요.

천리장성 만리장성은 들어봤는데 녹생장성이라니...궁금한데요.

그리고 드라마 별그대와 관련된 기사도 있네요.

< 갖고싶다! 도민준의 초능력 >

 

그럼 좀 더 자세히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지난달과 달리 전체적으로 뭔가 개편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나뉘어진 섹션구분도 좀 달라진것 같은데요.

달라진 구분이 훨씬 더 눈에 잘 들어오네요^^

시사 실험 융합 그리고 우등생 수학까지...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과와 연계된 단원을 표기해놓아서 더욱 좋아요~

 

그럼 처음에 눈여겨 보았던 특집기사를 먼저 볼까요?

 

 

 녹색장성이랑 예상했던 대로 나무로 이루어진 장성인데요.

감기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황사와

 땅을 황폐화시키는 사막화를 막기위해 만든 숲이네요.

중요한 건 이 숲이 쿠부치 사막에 있다는 거예요.

이 쿠부치 사막이 우리나라로 날아오는 황사의 발원지이기 때문에

미래숲이라는 단체에서 2002년부터 중국의 사막에 나무를 심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목마른 사람이 우물판다고 중국에선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으니

피해를 보는 우리나라가 직접 나서야하다니...

 

 

이렇게 사막화 되어가는 지역이 많다니...

빠른 문명의 발달도 좋지만 자연과 공존할 수 있는 발전을 택해야 하는데...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드네요.

 

 

사막에 나무를 심을때는 일반적인 나무심기와는 달리

나뭇가지들을 모아 정사각형 모양의 틀을 만들어 고정해야

바람이나 날리는 모래 때문에 나무가 쓰러지는 걸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바람에 나무가 쓰러지지 않게 구덩이를 좀 더 깊게 파야해요.

이 기사를 읽더니 민서도 사막에 나무를 심는 것은

비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자연을 보존하는 큰 의미에서

아주 중요하고 의미있는 일인것 같다고

자신도 꼭 기회가 되면 사막에 나무를 심는 일을 해보고 싶다고 해요^^

미래의 환경보존학자 한명 추가요^^

 

그리고 궁금했던 별그대의 도민준 초능력

 

 

 

대표적인 능력으로 주변의 물건을 손대지 않고 움직일 수 있는 염력과

시간정지, 그리고 미래를 예지하는 능력인데요.

염력이 과학적으로 가능한가에 대한 실험적인 연구들은 모두

" 물리학의 법칙에 위배된다" 라는 결론을 내 놓았다고 하네요.

이 세가지 능력중 시간정지술에 가까운

미래로의 여행은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정말 재미있는 정보가 한아름이랍니다.

 

 

이번달엔 이색직업으로 아이들의 영원한 로망인 토이메이커에 대한 소개가 있었는데요.

평생 자라지 않는 피터팬처럼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만 연구하며

살수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과학과 빼 놓을 수 없는 수학관련 섹션~

< 우등생 수학 > 도 재미난 퀴즈와 학습만화가 함께 있어

빼 놓지 않고 꼼꼼하게 봐야할 부분이예요.

 

매월 풍성한 주제로 다양한 읽을거리와 함께 찾아오는

월간 우등생 과학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해결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