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 우주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유기영 외 지음, 이명균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어렵고 생소한 주제를 처음 접할때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것이 학습만화인데요.

요즘은 주제별, 과목별로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골라볼 수 있는

학습만화가 너무도 많습니다.

오히려 많은 학습만화 중에서 내 아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 학습만화를 찾는 것이

더 어려운 일이 되어버렸는데요.

모래사장에서 동전 찾는것처럼 어려운 현실에서 제가 드디어 동전을 발견한 것 같네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좋은책 신사고에서

[ 스토리버스 ]라는 학습만화 시리즈가 출간되었답니다.

 

 

스토리버스는 초등 고학년의 과학과 사회 과목을 재미있는 만화로 접목해

아이들의 흥미는 물론 요즘 유행하는 통합교과로 구성되어 있어

지식과 더불어 창의력까지 잡을 수 있는 아주 괜찮은 교재지요.

 

<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 이라는 소개를 보고

이 책에는 8가지 이야기가 있구나 하고 짐작하셨겠지만~

공부툰은 뭘까 궁금하셨죠?

공부툰은 공부와 만화를 의미하는 카툰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만화로 공부까지 잡자 이런 뜻일까요??ㅋㅋㅋ

 

이 책은 다른 학습만화들과 크기가 좀 다르답니다.

다른 학습만화들은 아이들이 들고 보면 가운데 부분이 무거워서 쑥 쳐지는데,

요건 가로가 다른 책들보다 짧아서 아이들이 양 손에 들고보기에 딱 좋네요.

책 사이즈는 대 만족~

 

1권이 우주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가장 먼저 우주의 실사와 간단한 소개로 흥미를 유발하는데요.

사진이 크고 선명해서 아이들의 시선을 집중하고,

저는 학부모인지라 가장 먼저 어떤 학년의 교과와 연계되어 있는지가 눈길이 가더라구요.

 

참 다양한 만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가지 이야기가 각각 다른톤의 배경과 캐릭터를 접목해놓아서

각 이야기마다 하나의 만화그림이 아닌 여러형태의 만화그림을 볼 수 있는데요.

마치 여러 만화가 한권에 섞여있는  종합잡지를 보는 듯한

골라보는 재미가 느껴진다고나 할까요??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본격적으로 만화를 읽으려나 했더니

만화가 끝나고 지식페이지로 연결되네요.

지식페이지에서도 역시 캐릭터와 말풍선이 결합되어 있어서

마치 좀 글이 많은 학습만화인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아이들은 학습만화를 읽다가 이런 부부은 가볍게 패스하는데,

글이 많지 않고 마치 만화와 실사를 합성해놓은 느낌이라

하나하나 자세히 뜯어보아서 옆에서 지켜보면서 흐뭇~^^

 

 

과학을 주제로 한 학습만화이긴 하지만 어떤 부분은 사회와 결합되어 있기도 하고,

어떤 부분은 미술, 지리, 인물등 다양한 결합시도로

생각지 못한 가지치기를 하게 되더라구요.

 

이번에는 단언컨데~놓치면 안될 학습만화라는 감이 팍 오네요.

제가 이렇게 확신하는 이유는 우리 아이들 친구들에게도 폭발적인 반응이었지만,

어른인 제가 읽어봐도 정말 지루하지 않고 유익하더라구요.

사실 저는 만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아이들 학습만화를 잘 보지 않는 편인데,

요 책은 정말 재미있게 잘봤네요^^

벌써 다음권이 궁금하다고 난리인데, 저도 아들과 같은 맘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