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긍정의 힘 - 성공한 사람들에게 배우는 긍정 습관의 비밀 어린이를 위한 힘 시리즈
이아연 지음, 최지영 그림 / 참돌어린이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하루하루를 살다보면 내가 의도치 않은 벽에 부딪혀 실망하고 힘들어 하게 되지요.

이때 나를 지탱시켜주는 가장 큰 힘이 긍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내가 선택하지 않은 가난, 차별, 장애등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긍정적인 습관이랍니다.

우리 알고 있는 유명하신 분들 중에도 이런 긍정적인 사고로

어려움을 기회로 극복하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어린이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성공한 사람들에게 배우는 긍정 습관의 비밀

『어린이를 위한 긍정의 힘』

 

 

우리가 널리 잘 알고 있는 15명의 위인을 이 책 속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루게릭병에 걸리면 짧으면 1년밖에 살지 못한다는데 긍정적인 습관으로

장애를 딛고 우주에 대한 연구를 멈추지 않은 스티븐 호킹부터

천한 신분으로 태어났지만 왕에게 재능을 인정받아 종3품 벼슬에 오르고

세계 최초의 우량계인 측우기를 발명한 장영실,

청력을 잃었지만 피아노 대신 작곡에 매진해 최고의 걸작을 만들어낸 베토벤까지...

아무런 고난 없이 승승장구로 성공했을 것만 같았던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긍정 습관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책 속의 내용을 통해 단순히 좋은 생각이 긍정적인 생각이 아닌

내 주위를 한번 돌아보고  어떤 습관들이 나에게 필요한지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더라구요.

피아노를 좋아하는 우리 아들은 베토벤이 가장 인상적이라고 하네요.

들을 수 없이 어떻게 작곡을 한다는건지...

악보에 음표를 그리고 머릿속으로 음을 상상한다는 건

아직 피아노를 자유자재로 다루지 못하는 자신에겐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누군가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을 스스로 보란듯이 해낸

위인들을 보면서 자신의 긍정적인 생각이 자신의 삶에 미친 파급력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새삼 느낄 수 있네요.

 

누구나 언제 어디서 겪을지 모르는 어려움을 이겨내는 방법을

이 책 속에서 찾을 수 있네요.

지금 내 상황이 힘들다고 생각하는 어린이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마음을 다독여줄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