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사 미스터리 1 : 파라오의 수수께끼 아가사 미스터리 1
스티브 스티븐슨 지음, 스테파노 투르코니 그림, 이승수 옮김 / 주니어발전소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저도 어릴 때 정말 추리소설을 많이 읽었었는데..

셜록 홈즈나 아가사 크리스티 같은 유명한 추리물들을

다들 잘 알고 계실거예요.

요즘 아이들은 그런 것에 눈뜨는 시기도 저희 어릴때와 달리 참 빨라지는 것 같네요.

아이들을 위한 추리소설 시리즈를 만나게 되어 소개하려구요.

 

 

아가사 미스터리는 이탈리아의 인기 작가인 스티브 스티븐슨 경의 전 10권

완성작 시리즈 중의 한권라고 합니다.

민서는 그 중에 신비를 간직한 나라 이집트를 소재로 한

[파라오의 수수께끼] 편을 만나보았답니다.

멋진 사파리 복장과 낙타 그 뒤로 보이는  파라오의 얼굴까지~

표지만으로도 어떤 내용일까 궁금하다고 하네요.

 

 

주요 등장인물은 아가사와 집사 켄트 아저씨,

사촌 래리와 고양이 왓슨입니다.

래리는 미스터리 파라오와 관계된 점토판을 찾는 임무를 맡게 되는데요.

사흘안에 그 범인을 찾아내지 못하면 래리는 수사 실습과목에서

낙제를 하게 된다네요.

그럼 범인을 찾으러 이집트로 직접 가봐야겠죠?

범인을 찾기위해 이집트 곳곳을 누비고 다니는 여정이 책 속에 잘 그려져 있답니다.

이젠 그림을 통해서도 유아틱한 시기를 벗어난 느낌이 물씬 풍기죠?

추리물의 주인공들이 남달리 비범하듯이

12살 소녀가 주인공이지만 놀라운 기억력과 영특함으로

어려운 일이 생길때마다 지혜롭게 잘 헤쳐나간답니다.

또한 이 시리즈의 배경이 한 곳이 아닌 세계 무대를 배경으로

한다는 점이 무엇보다 매력이 있어요.

내가 직접 가보진 않았지만 아마 이럴거야 하는

상상의 나래속으로 빠질 수 있잖아요?

이번엔 이집트의 문화 양식등을 체험했으니,

다음권은 어디로 떠나갈까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