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일주보다 재미있는 세계 문화유산 100대 일화 재미있는 100대 시리즈
박현철 지음, 이유나 그림 / 삼성출판사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외국관광을 갈때 그 나라의 문화유적지를 염두에 두고 많이 가게되지요.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연결고리이기도 하고,

과거를 고스란히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도 하니까 말이죠.

우리나라에 없는 특이한 양식과 구조의 건물을 만나게 되면

경이로움을 감출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아시아를 시작으로 유럽을 거쳐 아프리카를 돌아 아메리카까지의 100대

세계문화유산을 소개한 책

[세계 일주보다 재미있는 세계 문화유산 100대 일화]를 소개할까합니다.

 

현재 살고있는 한국이외의 다른 나라는

나와는 상관없는 별개의 아주 먼 곳이라고 생각하는 아들에게

세계에 이렇게 멋지고 다양한 문화유적들이 많이 있구나..

그 중에서도 여기는 꼭 한번 직접 가서 보고 싶다..

이런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었어요.

 

 

특히 화려해보이고 복잡해 보이는 성당건물에 무척 관심을 보였는데요.

독일의 쾰른대성당이나 에스파냐의 산티아고 콤포스텔라 순례길 성당,

러시아의 크렘린 궁전같은 특이한 양식의 건물을 유심히 지켜보더군요.

각각의 문화유산속에 숨겨진 이야기와 역사적 배경들을

사진과 함께 알아보니 다른 문화지만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누구나 한번은 세계일주를 꿈꾸는데요.

무작정 떠날 것이 아니라 배경지식을 탄탄히 쌓고 가면

직접 가서 보는 감동이 배가 될것 같네요.

저도 대학생 시절 배낭여행때 돌아봤던 유적지를 아이에게 설명해 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아이도 많이 부러워했구요.

세계문화유산에 대해 잘 알고 나면 꼭 가고 싶은 곳을 엄마와 함께

배낭을 메고 여행가고 싶다네요.

전 이제 배낭여행보다는 크루즈여행 같이 편하게 여행하는게 더 좋은데 말이죠~

그래도 아이의 멋진 꿈을 위해 꼭 배낭여행을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