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목표 달성의 기술 어린이 자기계발기술 7
김하늬 지음, 조은애 그림, 정철희 콘텐츠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력은 열심히 하는데 결과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

그것만큼 속상한 일도 없지요.

아마도 방법론적인 문제도 있고, 스스로의 마인드 컨트롤에도 문제가 있겠지요.

사실 우리 아이도 그런 경우 중에 하나인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시작하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편인데도...

뭔가 특별하게 뛰어나거나 두각을 나타내는 분야가 없어서..

엄마입장에서도 더 열심히 하라는 말을 하기가 어려운데요.

 

그건 아마 목표의식의 유무에 따라 다른것 같네요.

단순히 허공에 구름잡는 반에서 일등, 전교에서 일등이 아닌...

자신의 목표가 얼마나 구체적이고 계획적이냐에 따라 실천방법도 달라질테니..

그래서 정말 우리 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었어요.

 

 

공부든 운동이든 잘하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잘 되는건 아무것도 없죠?

나에게 어떤 소질이 있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자신의 장 단점을 빨리

찾아내는 것이 진로를 선택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좋아하는 것과 잘 하는 것은 정말 많은 차이가 있으니

좋아하는 것은 취미로, 잘하는 것은 직업으로 삼으면 좋겠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목표를 세우고 그 구체적인 계획방안을 세우는 것이

물론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좋은 습관이 형성되어 있지 않으면

다 소용없는 것 같아요.

마음을 다스리는 습관, 집중하는 습관, 매일 독서하는 습관,

자기 주도적인 학습 습관, 기적을 만드는 21의 법칙만 잘 유지해나가면

어떤 꿈을 목표로 하든 뿌리가 튼튼하니 언제든이 싹을 틔우고

줄기를 힘차게 뻗을 수 있잖아요.

 

아직은 하고 싶은것도 되고 싶은 것도 너무 많아서 하나의 꿈을 정할 수

없다는 아이에게 기본적인 습관형성만 잘 하면 무엇이은 될 수 있다고

격려해 주고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만 잃지 말라고 일러 주었어요.

자기 계발에 관한 서적들을 읽으면서 아이들도 조금씩 자라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