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ly? : Science 과학 편 (책 + 오디오 CD 1장) - 퀴즈 풀고 그림 보며 스스로 이해하는 기초 영어읽기 학습 논픽션 리딩 스타터 시리즈 3
소리클럽 지음, 서규석 그림, William Link 감수 / 길벗스쿨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영어책을 매일매일 꾸준히 보기는 하지만..

아이의 영어에 대한 흥미위주로 책을 선택하기 때문에 마음먹고 구입하지 않으면

논픽션을 접할 기회가 없는 것이 사실이예요.

기초과학을 접하면서 어렵지 않은 논픽션을 찾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좀 주제가 아이의 흥미를 끈다 싶으면 너무 본문이 길거나

전문용어가 많이 나와서 중간에 포기하기 쉽구요.

 

우연히 서점에서 알게된 Really? 는 주제별로 논픽션 리딩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아이가 거의 접하지 않았던 분야인

논픽션의 article이 길지 않으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가 많은

Really? 시리즈의 3권 Science를 공부하게 되었네요.

 

표지를 보고는 정말 물컵에 연필을 넣으면 휘어지는지 실험해보고 싶다며

강한 의욕을 드러냈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고 기초를 잘 알아야 어려운 과학원리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법이라며 차근차근 해나가기로 했어요.

 

목차를 차근차근 살펴보니 각 챕터별로 레벨이 있더라구요.

뒤로 갈수록 특별히 지문이 길어진다거나 더 어려워보이진 않던데..

뒤로 갈수록 어려운가보다..생각했는데..

각 챕터의 주제가 되는 문제의 난이도에 따라 레벨이 분류된 것이지

영어의 난이도와는 상관이 없다고 써 있어서 일단 안심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제 개인적으로 하루에 공부할 수 있는 학습량이 정해진

문제집을 선호하는데요..

일주일 5일간 4일간의 진도를 마치고 마직막 5일째 되는날 총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진도가 편성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권을 공부하는데 5주면 완성^^

 

 

이제껏 여러종류의 책들과 문제들을 경험해봤지만..

본문을 문장별로 나뉘어 주요 단어와 문법을 체크해주는 책은  처음이네요.

 

 

본문은 6~10줄이내의 문장으로 긴편은 아닙니다.

다만 기존의 픽션에서 사용하던 단어와 약간 구분되는 다른 뜻이 있어

처음에는 당황스러울 법도 하지만 차차 논픽션에 익숙해지면 적응될 것 같아요.

워크북을 다 하고 나서야 안 사실이지만..

위의 문제와 내용을 읽고 그림속의 보기 중에 답을 고르는 것으로 마무리가 되더라구요.

 

이렇게 4일을 공부하고 나면 5일째는 그 동안 각 unit에서 배운 단어들의 뜻을 한국어로

쓰라는 문제가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런 학원스러운 문제는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그 중에 기억이 안나거나 모르는 단어만 뜻을 알려주고

넘어가는 방식을 선택하기로 했어요.

 

이제 본문을 이해했다면 워크북을 볼까요?

각 unit별로 워크시트가 1장이라 가볍게 풀고 넘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영단어의 의미를 잘 알고 있는지, 내용을 다 이해했는지.

주어진 단어로 마무리하기 까지...

워크북까지 다 풀고나면 아마 문장 하나하나가 세세히 떠오를 정도로 자세하답니다.

여기서 Dictation만 추가된다면 듣기와 쓰기까지 완벽 마무리를 할  수 있어요^^

논픽션에 대한 재미를 새롭게 알려준 Really? 시리즈~

좋아하는 주제별로 도전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