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습관을 잡아주는 학습일기 만점 공부법 만점 공부법 5
박점희 지음, 송진욱 그림 / 행복한나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저도 방학이면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뭘 일기로 남겨야하나..
무슨 이야기를 쓰지? 오늘은 특별한 일도 없었는데..하고 
방학숙제인 일기쓰기를 무척이나 지겨워했던 기억이 있어요.
일기에는 어딜 가거나 특별한 일을 하거나 그런것들만 적어야 된다는
생각이 어린마음에 있었나봐요..
그러다보니 개학이 코 앞에 와서야 몰아쓰곤 했는데요..

아직은 미취학이지만 곧 학교에 입학하면 일기를 써야할 아이를 위해
엄마가 지침을 잡아줄 수 있는 좋은 책이 있네요.

민구, 유경이, 꽃공주 선생님과 떠나는 일기나라 여행은 일기가 무엇인지..
일기를 쓸때는 어떤 내용을 어떻게 쓸 것인지에 관해 
잼있는 만화로 그려져 있어서 일기를 부담없이 받아들일 수 있었어요. 
내용도 정말 잼있었고 만화 중간중간실제 초등학생의 일기가 실려있어 
일기란 이런것이구나 하는 예시가 잘 표현되어 있었답니다.

그리고 주제별 일기를 쓰는 방법에 관해 간단한 대화로 방법을 정리해주는데요.
실제로 일기를 쓰기위한 유도질문과 아이들의 생각을 적어서 
정리해볼수 있는 "직접 해 보자"란 코너가 있어 직접 아이들에게
일기 쓰는 방법을 코치해줄수 있어서 이 책을 읽는 엄마의 입장에서는
무척 도움이 많이 되네요.
내 친구의 일기를 읽어보면 훨씬 더 아이가 이해하기도 쉽구요,.,

저는 학습일기 부분을 보고 좀 놀랬는데요..
정말 많은 종류의 학습일기가 있더군요.
편지글을 알려주는 효도일기, 설명문 쓰기 연습을 위한 요리일기, 학습을 위한 과학일기, 만화일기  영화일기 신문일기 등등...
왜 어릴때는 일기의 주제를 찾지 못해서 힘들어했나몰라요..
이렇게 많은 소재들이 있는데 말이예요..

뒷 부분의 아이들이 실제로 적어놓은 일기를 읽어보며
내 아이의 잼있는 일기를 기대해 보게 되네요.
아이에게 멋진 활용법을 알려주어 아이의 글쓰기 실력 향상도 기대해 봅니다.

특별부록의 포트폴리오 만들기는 사실 깜짝 놀랐습니다.
입학사정관제 시대에 대비하는 아이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아이오 엄마도 정말 해야할 일이 많네요..
미리 알게 되서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