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의 고백 수학 하 (2019년) - 새 교육과정 개정판 기출의 고백 (2019년)
수능 시험 교재 연구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 당장 수능을 준비하는 건 아니지만

수능이나 모의고사에 나왔던 기출 유형이 궁금하기도 했고,

이런 패턴의 문제들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미리 만나본 기출의 고백.

 

 

 

기출의 고백이라는 제목에서도 바로 감이오듯~

이 문제집은 기출 문제집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일반 문제집처럼 문제양이 많지는 않더군요.

 

 

 

수 하 과정의 기본서는 제법 두꺼운데 목차를 이렇게 정리하니 아주 간단하네요 ㅎㅎ

 

문제집에 담겨있는 문제의 양도 총 355 문제 정도?

 

 

각 단원별로  개념설명은 이 한페이지에 압축되어 있어요.

 

 

아주 세세한 기본개념까지는 다 설명할 수 없으니

기초개념은 탄탄하게 잡혀있어야겠죠?

 

 

 

수학 하를 고등학교 1학년때 배우긴 하지만 문제출제된 학년을 보면 고1부터 고3까지

 

골고루 출제되네요.

어차피 고1부터 익힌 개념들은 다른 개념들과 섞어서 꾸준히 출제되니

이제 그 학년 시험만 잘 보고 다음 학년을 준비하는 방법으론 어렴없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문제 앞에 별로 난이도가 상중하로 구분되어 있더라구요.

?

기출 문제집의 틀린 문제는 여러번 반복해서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서

연습장에 풀면서 실력을 체크해봅니다.

 

 

 

직접 기출문제들을 풀어보니 의외로 간단히 암산으로 풀 수 있는 문제들도 있었고,

별 세개 문제는 풀기에 도전은 하는데 어려워하네요.

그래서 별 세개에서 틀리는 경우가 ^^;;

처음이니 다시 한번 풀어볼 때 틀린 문제에 좀 더 집중하는 걸로^^

 

 

 

기출의 고백을 혼자 꾸준히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자세한 풀이가 있는 해설편 덕분이랍니다.

해설지를 봐도 이해할 수 없는 문제가 있으면 그 문제 때문에

오랜 시간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어떤 해설보다도 자세한 단계별 풀이로 내가 어떤 과정을 풀 때 실수 했는지

나의 풀이과정과 비교해 보고 실수를 금방 발견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문제를 풀 수 있는 또 다른 풀이도 함께 실려 있어서

내가 푼 방식과 어떻게 다른지, 또 어떤 풀이가 내가 공부한 방식을 풀어내기에 알맞은지

고민해 볼 수 있어서 정답을 맞추기 위한 해설지가 아닌

풀이를 살펴보기 위한 해설지로 활용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아이가 만족해하네요.

 

수학 상이였으면 좀 더 잘 할 수 있었을텐데 아쉽다는 말을 하는 아이를 보니

수학 하 과정을 고르길 더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좀 더 차별화 된 문제들을 접하면서 본인의 부족함을 알고 더 촘촘히 채웠으면 싶어서요 ㅎㅎ

기출의 고백 덕분에 색다른 응용법 많이 배우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