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101 Level 3 - 한번에 끝내는 중등 영어 독해 Reading 101 3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넥서스에듀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내신 시험에 외부지문이 많이 출제되기 때문에 평소에도 영어에 손을 놓을 수 없는데요. 

그 중에서도 3학년 1학기 영어 내신 시험이 가장 어렵다고 소문이 나서

이번 겨울 방학에는 영어 독해와 영단어 익히기에 좀 더 신경써보려고 합니다.

 

너무 많은 분량이 있는 책 보다는 방학동안 학습을 완료해 성취감을 맛 볼 수 있어야 하고

또 이왕이면 기초 핵심 독해가 바탕이 되어 주는 책을 ​고르려 하다보니

넥서스 에듀의 한번에 끝내는 중등 영어 독해 시리즈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리딩 101이라고 크게 쓰여 있어서 지문이 101개가 실려 있나 했더니 

10 가지의 특별함에다 한 가지가 더해져

리딩 워너원이라고 읽는 것이 정확한 명칭이랍니다.


 

예비중부터 중3을 위한 기초 핵심 독해 문제집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의 지문들을 실었다고 해요.

 

총 10개의 Unit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Unit 마다 여행, 역사, 과학, 인물, 사회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가볍게 읽고 독해할 수 있는 지문들 입니다.



 

전 추가로 제공되는 혜택이 좀 더 마음에 들었는데요.

바로 QR코드를 이용해 접속하면 음원청취는 물론이고,

모바일 단어장과 voca test를 활용할 수 있더라구요~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서 듣기와 단어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은

다른 QR코드와 비슷한 것 같은데

Voca test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이하네요.

단원별로 나오는 단어를 테스트를 볼 수도 있고,

책 전체에 나오는 단어를 test 할 수 도 있더라구요^^

단어외우는 걸 싫어하는 아이들에겐 딱이네요 ㅎㅎ





독해지문이 그다지 긴 편은 아닙니다.

책 내용 이해에 관한 문제 뿐만 아니라 어법, 의미파악, 빈칸 완성, 내용 불일치 등

지문 속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묻고 있더라구요.


 


 

영단어의 의미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영영풀이와

지문에 나온 어려운 어휘들을 다시 정리할 수 있는 voca 101

내용을 좀 더 꼼꼼하게 파악할 수 있고, 실제 학교 시험 대비 문제와 비슷하게 출제되어서

내신대비와 서술형 대비를 골고루 할 수 있겠네요.


 

Unit에 실린 지문 3개를 학습하고 나면,

독해 지문에 쓰인 어휘의 뜻은 물론 동의어 또는 유의어를 확인할 수 있는 test와

각각의 지문에서 중요 문장들을 영작해 볼 수 있는 문제들을 풀며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10개의 Unit 학습이 끝인줄 알았는데 책 뒤쪽에 워크북도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따로 분권이 되지 않아서 끝까지 살펴보지 않았더라면 몰랐을 뻔 했어요 ㅎㅎ





워크북에는 각 unit 에 나온 지문들을 이용한 내신 + 수능에 꼭 나오는 독해 유형 문제를

추가적으로 풀어 볼 수 있고,

또 음원을 들으며 본문 받아쓰기를 해 볼 수 있는 부분도 마련되어 있어서

듣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한번에 끝내는 리딩 101 시리즈 답게 독해, 쓰기, 어법, 이해까지

 겨울방학에 독해연습과 어휘연습을 하기엔 딱 맞는 교재인 것 같아요.

방학을 맞아 꾀부리지 않고 꼼꼼하게 풀어봐야겠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