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연산 수학 6-1 (2021년용) - 연산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큰 아이가 중학생이 되면서 처음 알게 되었던 지학사의 수학 교재 풍산자를

이제 초등에서도 만나보게 되었네요.

중학교 교재로​ 만나 본 풍산자가 수학 문제집으로 꽤 만족스러워서

초등 수학 교재로도 나오면 참 좋겠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초등 풍산자가 출시된다는 이야길 듣고 무척 반갑더라구요.

그 구성이 궁금하기도 하구요.


드디어 초등 풍산자를 만나던 날~

 

 

​기존에 우리가 생각하던 초등 수학 문제집치곤 얇지만

한 권 구성이 아니라 세 권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세 권을 합치면 제법 두꺼운 초등 수학 문제집 한 권이 될 것 같지만

일단 풍산자를 받아본 따님의 소감은....

" 수학문제집인데 얇아서 좋다~​ " 였답니다. ㅎㅎ


하나의 개념세 번 반복 하는 1×3법칙 으로

초등 수학 개념 완성


개념×연산,  개념×유형, 개념×서술형 으로 나누어진 구성은

어느 책이나 개념이 들어간다는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답니다.

제가 생각하는 교재 학습 방법은

개념×연산을 바탕으로 매일 풀고 개념×유형, 개념×서술형으로 단원에 맞게

차례 차례 익혀가면 될 것 같은데

사실 어떤 책을 선택하든 기본 개념이 수록되어 있어

무엇을 먼저 시작해도 나쁠 것 같지 않더라구요.

그럼 각각의 교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볼게요~

 

 

​연산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계산 실수가 잦은 학생들을 위한 개념과 관련된 연산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개념 × 연산

 

​이미 학습한 개념을 바탕으로 앞으로 배울 개념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군더더기 없이 한 눈에 들어고는 개념 설명을 이해하고 나서

 

 

예제 따라 풀어보는 연산 → 스스로 풀어보는 연산 → 응용연산의

3단계로 단계적 연산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들도 간략하고 직접 문제를 풀이할 수 있도록

연습 공간도 넉넉히 배려해 만들어 놓아서 좋네요.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문제가 조금만 바뀌어도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한

개념×유형

 

 

한 눈에 봐도 연산에서 만난 백분율 파트의 구성과 좀 다른 구성이죠?

연산에서 학습한 기본 개념에 문제에 적용될만한 개념이 추가되어 구성되어 있네요.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 기본에 충실하게

교과서 + 익힘책 유형과 교과서 + 익힘책 응용 유형을 접할 수 있어서

수학교과서를 미리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그리고 나서 잘 틀리는 유형을 만나보며 개념 적용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겠죠?

 

 

서술형으로 개념을 빈틈없게!

학교 시험에서 점점 늘어가는 서술형 문항의 답안 작성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의

문제해결력을 올려주는 개념×서술형

 

 

연산과 유형에서 익힌 개념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서술형 문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정리된 개념 설명이 아이들 입장에선 참 많이 도움 될 것 같아요.

 

 

예제를 보고 따라 푸는 서술형과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문장제 서술형만 모아

따라 푸는 문장제 서슬형을 플다보면 서술형 문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데요.

문제 해결 과정을 스스로 서술해 보며 개념을 익히는

스스로 푸는 서술형을 통해 서술형 문제에 완벽하게 적응 할 수 있겠네요.

 

 

얇지만 아이들이 수학에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세 권으로 구성된 초등 수학 문제집 초등 풍산자

단계별로 풀어보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딱이네요~


이번 겨울 방학 초등 풍산자로 다음 학기를 준비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